몰로코, 아태 지역 총괄 및 한국 지사장 신규 영입…전략적 비즈니스 확장 노려

몰로코 안재균 한국 지사장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전문기업 몰로코(Moloco)는 제이 트리니다드(Jay Trinidad)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 총괄 겸 글로벌 전략 총괄과 안재균 한국 지사장 영입을 14일 발표했다.

몰로코 측은 “신규 임원진의 풍부한 업계 및 리더십 경험을 기반으로 디지털, 모바일 및 AI 네이티브 서비스 혁신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아태 시장에서 몰로코의 주력 제품인 DSP,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과 스트리밍 수익화 플랫폼의 성공 사례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이 트리니다드 아태지역 사업 총괄은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의 몰로코 사업 확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구글, 스퀘어(Square),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월트 디즈니, 맥도날드 등에서 디즈니 플러스, 지메일, 유튜브, 크롬, 안드로이드 등 주요 플랫폼 제품 개발에 기여하며 20년 이상의 테크 프로덕트 마케팅과 성장 및 다양한 사업 영역의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맥도날드에서는 최고 디지털 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를 역임했으며,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월트 디즈니에서 아태지역 SVP(Senior Vice President)로서 스트리밍 미디어의 수익화 및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몰로코 서울 오피스를 거점으로 활동하며 경쟁력 있는 글로벌 팀을 구축하고 아태지역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몰로코의 주요 전략 시장 중 하나이자 아태지역의 허브인 한국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적”이라며 “몰로코가 고객 중심의 기술을 선도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제이 트리니다드 몰로코 아태지역 사업 총괄

몰로코 한국 사무소를 이끌 안재균 지사장은 트리니다드 총괄과 함께 몰로코의 핵심 사업인 DSP의 국내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안 지사장은 제품 개발, 성장 가속화, 비즈니스 혁신, 투자 유치, 시장 전략 및 조직 관리 등 여러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몰로코 합류 전 토스, 네이버, 구글, BCG 등의 선도 기업에서 요직을 맡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해온 바 있다.

특히 토스에서는 앱의 메인 홈 내 제품 전반을 책임지며 가입 유저 증가 및 리텐션 개선 측면에서 큰 폭의 성장을 주도했으며, 구글에서는 모바일 앱 광고 사업팀의 최초 멤버로서 사업과 조직의 신설, 성장, 안정화 단계를 모두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안 지사장은 향후 고객관계 강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제품 혁신 등의 우선순위 과제 해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안 지사장은 “몰로코는 넷마블, 비트망고, 티몬, GS Shop, 요기요, 야놀자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돕고 있다”며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가 몰로코의 고급 머신러닝 기반 솔루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이번 인사 임명을 두고 “글로벌 경험을 갖춘 두 인재의 영입으로 몰로코가 서울을 중심으로 글로벌 임팩트를 내고, 또 이에 걸맞는 세계적인 인재를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어 기쁘다”며 “트리니다드 총괄과 안재균 지사장이 국내외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이 몰로코 고객의 글로벌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몰로코는 머신러닝 기반의 퍼포먼스 광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몰로코는 투자자간 구주거래를 통해 피델리티(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와 싱가포르 글로벌 투자사 EDBI를 포함한 신규 투자자를 유치했으며, 이 과정에서 20억달러(한화 약 2조 6400억원)이상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았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