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ITSM 및 ESM 미래 비전 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ITSM(IT 서비스 관리) 및 ESM(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관리) 시장에서의 향후 미래 전략과 비전을 수립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축적된 높은 ITSM 전문 기술력과 노하우로 ESM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ITSM 및 ESM 시장은 급성장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ITSM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부터 최근 5년간 연평균 9.5%씩 성장해 올해 약 2,565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TSM 환경은 최근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신속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이에 기업들은 외부 ITSM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최근 ITSM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ESM으로 발전하는 추세인데, ESM은 IT 분야 외에 인사·법무·마케팅 등 더 넓은 범위로 확장해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를 지원하는 개념이다.

플래티어는 글로벌 협업 플랫폼 1위 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이자 다년간의 ITSM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수행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의 ITSM 전문인력과 기술로 신세계I&C, GS리테일 등에 성공적인 ITSM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올해 10월 롯데면세점의 ITS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도 수주한 바 있다.

이를 발판으로 플래티어는 국내 ITSM은 물론 ESM 시장에서도 회사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여 아틀라시안의 ITSM 툴인 JSM(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을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방식의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하여 최적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발자 및 전문 컨설턴트를 충원해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되어 빠르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ITSM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지라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ESM을 구축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템플릿, 자동화 프로세스 및 플러그인을 개발해 제공하고, 독자적인 방법론과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국내 ESM 분야에서 확실한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향후 아틀라시안의 해외 고객에게도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채수환 플래티어 IDT사업부문 상무는 “기존 많은 고객들이 정보통신 분야 뿐만 아니라 제조·마케팅·재무·영업 등과 같은 부서에서도 아틀라시안 지라를 통한 업무 자동화 및 효율화를 달성, 디지털 전환을 이뤄낸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 때문에 JSM을 채택한다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ESM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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