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보-해피문데이, '건강한 월경 라이프 30일 챌린지'로 여성의 건강과 마음 살피기에 앞장

국내 대표 여성 창업 스타트업인 명상앱 '마보'는 월경케어 브랜드 '해피문데이'와 함께 3월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의 건강과 마음을 돌보는 '건강한 월경라이프 30일 챌린지'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마보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여성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잘 살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월경 생활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오는 28일까지 마보 웹사이트 및 마보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건강한 월경라이프 30일 챌린지'는 그룹방을 통한 일일 명상 인증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자신의 생리 주기에 따른 식습관과 감정의 변화를 기록하고 이에 따른 명상과 생활 습관 권장 사항을 받게 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며 각자의 다양성을 인지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든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해피문데이가 선사하는 특별 리워드인 해피문데이 입는 오버나이트 및 아랫배 온열팩 세트를 제공한다.

마보 측은 “생리 주기가 여성의 일상에 끼치는 영향은 막대함에도 불구하고, 생리 기간 중 겪는 불편함과 그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기회는 매우 드물었다”며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여성들이 자신의 몸을 깊이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이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