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2022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총집합, 최종 연사 라인업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포함 130여명의 연사 최종 공개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위상 걸맞게 전세계 블록체인 거장들 대거 참여 눈길
티켓 전량 매진, 전세계 업계 관계자들 관심 최고조
올해 5회째를 맞는 KBW 2022는 매년 블록체인 산업-기술 관계자 7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로 자리잡았다. (이미지=KBW 2022)
KBW 2022 스테이지 부산에서 8일 개최된 오프닝 세션에서 (왼쪽부터) 무야오 셴 블룸버그 기자, 제이슨 최 탄젠트 공동창업자, 이디스 영 레이스 캐피탈 제너럴 파트너, 아담 골드버그 스탠다드 크립토 매니징 디렉터 등이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KBW 2022)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 2022)의 최종 연사 라인업이 공개됐다.

8일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에 따르면 이날부터 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 2022:IMPACT'에서 총 130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거장들이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KBW 2022:IMPACT'는 행사의 메인 컨퍼런스로, 업계 내로라하는 전세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업계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화려한 연사 라인업에 힘입어 라스트 티켓까지 티켓이 전량 매진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장사진을 이루고 있는 KBW2022 현장. 이번 행사는 라스트 티켓까지 전량 매진되며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게 했다. (사진=KBW2022)

최종 연사 리스트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매트 소그 솔라나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엑시 인피니티) 공동설립자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공동설립자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 △김민수 NFT 뱅크 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는 9일 오후 4시 스테이지 서울에서 바이낸스 APAC 총괄인 레온 풍과 함께 연사로 나서 ‘개인과 기관 투자자 사이에서의 크립토’를 주제로 온라인 형태로 참여한다. 또한 캐롤라인 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도 이번 행사의 연사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팸 위원은 9일 오후 5시 15분 스테이지 부산에서 ‘디지털자산법과 관련 규정의 미래’라는 아젠다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바람의나라·리니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폴리곤 스튜디오의 마이클 블랭크 COO(최고운영책임자)도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KBW2022 연사로 참석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사진=테크크런치)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는 전세계 블록체인 거장들의 인사이트가 가득한 이벤트로, 올해 유난히 행사 전부터 열기가 뜨겁다”며 “업계 리더들과 함께 블록체인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기술에 대해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 2022는 매년 블록체인 산업-기술 관계자 7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며, 블록체인 헤지펀드 ROK캐피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BRV, 클레이튼, 솔라나, 위메이드가 함께 한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