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2023 글로벌 시장 진출 오픈세미나 개최…국가별 시장 진출 전략 공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3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공유 오픈세미나’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KOSA에 따르면 지난 19일 호텔페이토 강남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해외마케팅 전략, 현지 인프라 활용, 대중소 기업간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해외진출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미국, 중동, 일본 등 국가별 시장 진출 전략 및 노하우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AWS 리인벤트 2023’ 행사 참가를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 이영은 부장의 해외동반진출 사례 발표로 시작됐다.

▲이신혜 퓨처메인 이사 ▲전용주 디토닉 대표가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시장 개척 사례 및 노하우를 발표했고,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원형식 라온시큐어 팀장이 발표를 이었다.

또한 미국 현지법인을 둔  ▲1:1 맞춤 화상영어 수업 온라인 플랫폼 기업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의 이승훈 대표가 미국 법인 설립 과정에서 겪었던 애로사항 및 해결 방안 사례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중소 기업 담당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끝으로 오픈세미나가 종료되었다.

조준희 KOSA 회장은 “국내 중소 SW 기업들이 글로벌 현지 진출 과정에서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국내 SW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OSA는 1만4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한 소프트웨어 산업 분야 대표 법정 단체로 해외 주요 거점별 협력 채널을 확보하고 다수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추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국가로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기업의 성과창출에 기여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소풍벤처스, 친환경 배터리 원자재 가공 기술 미국 스타트업 ‘배니클’에 투자

임팩트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소풍벤처스는 미국 스타트업 기업 배니클(BANIQL)에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베니클은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에너지 밀도를...

[인터뷰] 리뉴어스랩 이재용 대표, 박태근 CPO, 김상용 COO “공급망 탄소 중립을 위한 데이터 공유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스콥1, 2에 비해 공급망 내 존재하는 관계사의 탄소 배출 데이터까지 완벽하게 수집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리뉴어스랩은 바로 이 과정에서 글로벌 기업의 협력사에게 탄소배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다시 이 데이터를 가공해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수수료를 얻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엔젤라운드, 제31회 투자 IR 참가자 모집

1004파트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유치 플랫폼 엔젤라운드(Angelround)가 다음달 투자 유치 IR에 참여할 개인이나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업은행, 2024년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