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佛 ‘비바테크 2023’ 참가… 유럽 진출 교두보 삼는다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는 내달 14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정보기술 박람회 ‘비바테크 2023’ 참가, 국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배달 로봇 기술력을 선보인다.

30일 뉴빌리티에 따르면 비바테크로부터 직접 초청받은 ‘Mobility & Smart City Park’ 공간에서 자율주행 로봇 ‘뉴비’를 전시, 시연하는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공모를 통해 선별된 ‘K스타트업 통합관’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자율주행 복잡도와 측위 오차율이 높은 도시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자율주행 로봇 ‘뉴비’를 비롯, B2B 사업 상호 연동을 위한 RaaS(Robotics-as-a-Service) 통합 플랫폼 ‘뉴비고’와 최근 런칭한 로봇배달 전용 플랫폼 ‘뉴비오더’ 등을 소개하며 자율주행 로봇 분야에서의 선도적 기술 경쟁력을 적극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뉴빌리티는 카메라와 센서를 기반으로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기술에 버금가는 경쟁력 확보하며 라스트마일 시장 혁신의 큰 걸림돌 중 하나인 제작단가 등 높은 비용구조를 현격하게 낮춘 비즈니스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협업 모델을 통한 유럽 현지 라스트마일 시장 진출 가능성도 적극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이번 비바테크 2023 참여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과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나가고 있는 뉴빌리티의 기술 경쟁력과 혁신성을 소개하고,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는 ‘비바테크’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서비스플랫폼, 스마트홈, 스마트제조, 자원 및 에너지 재활용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역량을 보유한 전세계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하반기 ‘공모주 대어’ 청약도 원스톱으로

토스뱅크는 ‘두산 로보틱스’ 등 이른바 ‘공모주 대어’들이 하반기 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청약부터 실제 매수, 매도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까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환경 조성…“규제에 앞서 다양성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각 유관 협회들과 공동 주관한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환경 조성 방안’ 세미나가 개최됐다. 지난 18일 전경령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환경 조성 방안 세미나 개최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18일 전경련회관에서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환경 조성 방안’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에 따르면 이번...

스티비, ‘프로 요금제' 출시. 이메일 마케팅 가능성 확장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Stibee)에서 ‘프로 요금제'를 출시하며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