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코리아, 소노스에 맞춤형 AI 음성합성 제공

(사진=리드스피커코리아)

인공지능(AI) 음성합성을 제공하고 있는 리드스피커코리아는 글로벌 사운드 기기 전문 기업 소노스(Sonos)에 맞춤형 음성합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는 기존 보유 음색을 제공한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음성합성으로 개발해 맞춤 제공한 것으로, 소노스가 최첨단 AI 기반 TTS(텍스트 음성 변환) 분야에서 입증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리드스피커의 보이스랩(VoiceLab)을 선택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보이스랩은 드라마·영화로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Giancarlo Esposito)의 △목소리 녹음 △녹음된 데이터 처리 △해당 데이터에 대한 DNN 모델 교육 △품질 관리 △전달 및 필요한 모든 품질 보증 단계 관리를 포함한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했다.

정확한 발음과 특징을 살린 목소리를 일관되고 정확하게 음성합성으로 전달해야 하는 맞춤형 음성합성기는 오랜 기간 연구와 다국어 음성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드스피커의 보이스랩 전문가들이기에 가능했다.

리드스피커코리아는 보이스랩 팀이 소노스, 에스포지토와 긴밀하게 협력해 방대한 영역에 대한 음성 출력을 최적화할 수 있었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셉 뒤로 소노스 부사장은 리드스피커를 선택한 이유로 "개발 단계부터 납품까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능력과 맞춤형 음성합성에 대한 혁신적 접근 방식, 철저함이 느껴지는 언어 전문팀에 대한 신뢰"를 꼽으며 결과물에 대한 만족감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의 목소리가 적용된 소노스 보이스 콘트롤은 미국에서는 6월, 프랑스에서는 올해 말부터 모든 음성 지원 소노스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프리뉴, 3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박차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펀더풀, 투자자 인증하면 영화 예매권 증정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과 만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양한 명품...

그린도트-젠스타메이트, ‘친환경 충전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E-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허브 플랫폼 그린도트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인 젠스타메이트와 손을 잡고 모빌리티 전기 충전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