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번개장터,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 포인트로 MZ세대 공략 강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에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버즈빌에 따르면 이번 솔루션 제휴를 통해 번개장터 이용자는 다양한 광고에 참여하고, 무료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광고를 통해 획득한 이른바 ‘번개포인트'는 번개페이로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구매자가 아닌 판매자로서 자신의 판매 물품을 홍보하고 싶을 때, 번개포인트로 광고포인트를 충전해 번개장터의 다양한 광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번개장터 측은 “버즈빌 솔루션과의 제휴를 통해 브랜드 패션을 찾는 MZ세대에 대한 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클래식 브랜드에 대한 취향과 개성을 강하게 표현하는 젊은 세대가 중고 거래 앱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표하고 있고, 이들의 또 다른 특성인 합리적인 소비가 ‘포인트 무료 충전’ 서비스와 맞닿아 있다”는 분석을 내 놨다.

최근 번개장터는 앱 내 ‘브랜드 팔로우' 기능이 2021년 9월 론칭 이후 약 3배 가량 성장했으며, 해당 기능 이용자 중 75%가 MZ세대라고 발표한 바 있다.

공유현 번개장터 플랫폼 사업 본부장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중고거래와 더불어 앱 내에서 광고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모으는 솔루션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에서 광고 포인트를 모으고 활용함으로써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한 중고거래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 사업 총괄 이사는 “광고의 다변화와 함께 패션, 유틸리티, O2O 등 다양한 업종에서 포인트 충전소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며 “단순히 고객에게 포인트라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라는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유저의 앱에 대한 충성도 확대를 견인한다는 점에 주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장 이사는 “최근 에이블리와 같은 대표 패션 플랫폼이 줄지어 버즈빌과의 제휴를 결정했다는 점 또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버즈빌은 이번 번개장터와의 광고 솔루션 제휴와 함께 간편 결제로 불리는 ‘페이'서비스와의 제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트위그팜, 넥스트라이즈에서 생성형 AI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소개

트위그팜은 2024 넥스트라이즈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한 '레터웍스'와 '헤이버니'를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트위그팜...

온다 펜션플러스, 풀빌라·펜션 해외 OTA 판매 성장세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를 통한 글로벌 OTA 판매 실적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다는 자사의 온라인 판매 대행 서비스 ‘펜션플러스’가...

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 패권 경쟁 속 바람직한 플랫폼 정책방향은?” 토론회 개최

디지털경제연합(이하 디경연)은 오는 19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디지털 패권 경쟁 속 바람직한 플랫폼 정책방향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디경연은  ICT 대표 7개...

아산나눔재단, ‘2023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 발간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펼친 사업 및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정리한 ‘2023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