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만드는 디지털 세계

지난 글 <스타벅스 NFT로 미래를 상상하다 <https://brunch.co.kr/@jejung/119> 에서 스타벅스가 NFT의 세계로 뛰어들고 있다고 전했었습니다. 이번 5월 스타벅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브래디 브루어(Brady Brewer)는 화요일 회사 실적 발표에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커뮤니티를 만들고 독점적인 혜택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집과 직장 사이의 공간인 "Third Place" 개념을 디지털 세계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며 스타벅스가 협업, 경험 및 공유 소유권으로 정의되는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커피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Third Place"는 집과 직장 사이의 물리적인 용어로 자주 설명되지만 그 본질은 항상 그것이 제공하는 연결감과 소속감입니다. 스타벅스는 오프라인에서 그들만의 문화를 구축한 것과 같이 디지털 세계에도 동일하게 적용하려합니다. 스타벅스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에 연결한다는 것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궁극적으로 파트너,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에 혜택을 주는 성장적인 비즈니스를 매장에 인접하게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원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스타벅스는 NFT 가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 커뮤니티 구축, 스토리텔링 및 고객 참여를 위한 확장된 공유 소유권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광범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스타벅스는 그간 일구어 놓은 모바일 결제, 모바일 주문 및 Wi-Fi 사용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디지털 커뮤니티와 디지털 영역에서 경험에 생명을 불어넣는 기타 재미있는 방법을 강구하며 있다면서 커피 아트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올해 말 첫 NFT 컬렉션, 멤버십 및 커뮤니티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스타벅스 오픈 포럼에서 NFT를 언급한 이후 한 달 만에 NFT컬렉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스타벅스가 생각보다 빠르게 NFT 세계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NFT 거래량이 감소하며 거품론이 재점화되는 시점에 스타벅스의 이러한 움직임이 부정적인 의견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https://stories.starbucks.com/stories/2022/starbucks-creating-the-digital-third-place

https://www.geekwire.com/2022/starbucks-will-sell-nfts-that-enable-exclusive-experiences-and-perks-for-customers/

본 기사의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NFT 아트 연구가

parkjejung14@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아시스의 11번가 인수, 정말 묘수일까요?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가 11번가 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를 들은 업계 관계자들은 대부분 인수 주체가 뒤바뀐 게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한때 단일 플랫폼 기준으로는 총 거래액 규모 1위까지 기록했던 11번가를 거래액 1조 원도 안 되는 오아시스가 품는다는 소식은 그만큼 놀라웠습니다.

HR 담당자에게 필요한 시각화 대시보드는 무엇일까?

HR 분야에서는 어떤 시각화 대시보드를 활용할 수 있을까요? HR 담당자가 갖고 있을 법한 고민을 주제로 3가지 대시보드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3가지 대시보드가 각각 왜 필요했는지에 대한 상황과 상황에 적합한 시각화 대시보드는 무엇인지, 또 시각화 대시보드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창작은 AI가 할게, 리더는 뭐할래?

아이디어를 내고, 연출을 하고, 스케치까지... 게다가 윤곽선이나 채색은 중노동에 가깝죠. 이 어려움을 없애,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거나 다른 직업이 있는 사람도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게 되었다고 하죠. 그래서 선택한 기술이 바로 AI였다고 합니다.

월요병이 생기는 이유

수면 '빚' 그리고 월요병의 상관관계 얼마 전에 '인간의 수면'이라는 것을 오랜 시간 연구하신 교수님을 만나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