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9월 7일 공개될 것" 이른 출시 유력

[AI요약] 아이폰14 시리즈가 오는 9월 7일 공개될 전망이라는 소식이다. 예년보다 1~2주가량 빠른 일정이다. 한편, 애플은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자 베트남에서 맥북, 애플워치, 홈팟 등을 생산하려는 시도도 진행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14 콘셉트 이미지

애플이 오는 9월 7일(이하 현지시간) 특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발표할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17일 보도했다. 매년 9월 중순이나 하순경에 새로운 아아폰 제품을 공개하던 것 달리 상당히 이른 일정이다.

블룸버그는 7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하고 9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전 주문 후 실제 배송과 매장 출시는 9월 16일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블룸버그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 일부 애플 매장 직원들이 "16일부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7일 아이폰14 시리즈 발표는 코로나19 확산 등 여러 변수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미 행사 관련 영상 제작과 출연진 인터뷰 등 녹화 작업을 이미 마친것으로 알려졌다. 오프라인 행사는 언론 등 일부 인원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제품은 사라진다. 더불어 아이폰14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시리즈8 추시도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애플,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생산 협의 중

한편, 같은 날 니케이 아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중국에 집중된 제품 생산기지를 일부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베트남의 몇몇 제조사와 맥북 및 애플워치, 홈팟 등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갈수록 심화하는 미·중 무역 분쟁과 함께 중국 내 코로나19 방역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생산기지 이전을 진행하고 있는 것.

애플은 현재 에어팟 일부 제품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6월부터 아이패드 제품 일부도 베트남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등 베트남 비중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중이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빌 게이츠 "소비 감소 정책으로 기후 변화 대응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립자 빌 게이츠가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각국의 주요 정책에 대한 비판의 메시지를 전했다.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안일한 정책 추진으로는 기후 변화에 제대로 된 대응이 어렵다는 주장이다.

혁신적 수중 자율 카메라 등장 "배터리 없이도 무선 전송" 그 비밀은?

해저탐사를 가로막는 강력한 도전 과제 중 하나는 수중 촬영 비용 문제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원들은 비용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다른 수중(해저) 카메라보다 약 10만 배 더 에너지 효율적인 배터리 없는 무선 수중 카메라를 개발한 것이다.

기술과 의료의 결합 '디지털 치료제'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81회 굿인터넷클럽’에서는 ‘디지털치료제(DTx) is coming’을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디지털 치료제를 우리나라에 연착륙시키기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 결국 퇴출… 게이머 기대 부응 실패

구글이 이용자 저조를 이유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스타디아(Stadia)를 내년 1월 중단한다. 소비자가 구매한 스타디아 하드웨어와 게임 등 콘텐츠는 환불받는다. 구독료는 환불 대상은 아니지만, 서비스 종료 때까지 요금이 청구되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