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9월 7일 공개될 것" 이른 출시 유력

[AI요약] 아이폰14 시리즈가 오는 9월 7일 공개될 전망이라는 소식이다. 예년보다 1~2주가량 빠른 일정이다. 한편, 애플은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자 베트남에서 맥북, 애플워치, 홈팟 등을 생산하려는 시도도 진행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14 콘셉트 이미지

애플이 오는 9월 7일(이하 현지시간) 특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발표할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17일 보도했다. 매년 9월 중순이나 하순경에 새로운 아아폰 제품을 공개하던 것 달리 상당히 이른 일정이다.

블룸버그는 7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하고 9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전 주문 후 실제 배송과 매장 출시는 9월 16일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블룸버그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 일부 애플 매장 직원들이 "16일부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7일 아이폰14 시리즈 발표는 코로나19 확산 등 여러 변수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미 행사 관련 영상 제작과 출연진 인터뷰 등 녹화 작업을 이미 마친것으로 알려졌다. 오프라인 행사는 언론 등 일부 인원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제품은 사라진다. 더불어 아이폰14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시리즈8 추시도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애플,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생산 협의 중

한편, 같은 날 니케이 아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중국에 집중된 제품 생산기지를 일부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베트남의 몇몇 제조사와 맥북 및 애플워치, 홈팟 등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갈수록 심화하는 미·중 무역 분쟁과 함께 중국 내 코로나19 방역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일부 제품을 대상으로 생산기지 이전을 진행하고 있는 것.

애플은 현재 에어팟 일부 제품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6월부터 아이패드 제품 일부도 베트남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등 베트남 비중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중이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픈AI ‘소라’의 등장…우리는 ‘생성형 비디오’ 시대를 감당할 수 있을까요?

오픈AI가 고화질 동영상을 생성하는 AI모델 소라를 공개하면서 업계는 놀라는 것을 넘어 충격에 빠졌다. 소라는 도대체 무엇이고 무엇을 할수 있는 것일까. 그리고 실제와 디지털 생성된 것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세상에서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리튬인산철 아니더라도···배터리 화재시 스스로 불끄는 배터리

중국 중심의 연구진이 차량용 배터리가 발화되면 스스로 진화하는 기능을 갖는 새로운 배터리 전해질(전해액) 설계를 내놓았다. 이들은 이미 소화기, 전자 테스트 및 클리닝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저렴한 상용 냉각제를 배터리 전해질로 기능하도록 적응시켰으며, 이 대체 전해질이 현재 사용되는 전해질과 비슷한 물성을 갖기 때문에 기존 배터리 생산라인과 쉽게 통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피터 컨 익스피디아 그룹 CEO “한국은 성장성이 높은 여행 시장, AI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개인화 기능으로 점유율 늘려갈 것”

21일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피터 컨(Peter Kern)은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한국의 여행 회복세를 직접 체험하고 자사의 주요 소비자 브랜드 중 하나인 호텔스닷컴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금일 서울을 방문했다.

앤틀러코리아, 3기 프로그램 “9개 스타트업 pre-seed 투자 완료”

앤틀러코리아는 3기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9개 극초기단계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각 팀은 앤틀러로부터 1.5억원의 프리시드(Pre-seed)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