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첫 단계, 벨라트릭스 업데이트 성공

(사진=Marco Verch | Flickr)

이더리움(ETH)이 기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 합의 매커지즘으로 전환하는 머지(The Merge) 업그레이드가 시작된 가운데, 그 첫 단계인 벨라트릭스(Bellatrix) 업데이트가 지난 6일(현지시간)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는 소식이다.

코인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벨라트릭스 업데이트는 지난 6일 20시 34분 예정대로 별 무리없이 시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머지 업그레이드는 내부적으로 벨라트릭스와 파리(Paris) 업데이트 2단계로 나뉜다. 벨레트릭스 업데이트를 통해 유효성 검사기가 비콘 체인에서 업데이트된 블록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이후 파리 업데이트를 통해 머지 업그레이드는 완료될 예정이다. 다만 파리 업데이트는 전체 컴퓨터 연산량을 의미하는 해시율(hash rate)에 따라 일정이 달라진다. 파리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는 시점은 오는 14일 전후로 예상되고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냉동인간 현실화?···인간 뇌 조직 18개월 간 냉동 후에도 정상 기능한 비결

중국 푸단대 과학자들은 인간의 뇌조직을 무려 18개월 동안 냉동했다가 해동했는데도 여전히 냉동 전과 유사한 세포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그들이 해동한 뇌조직의 뉴런세포는 얼었다가 해동된 후 여전히 정상적으로 신호를 보낼 수 있었다. 이들은 극저온으로 동결된 뇌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성공적으로 해동시킨 최초의 사람들 중 하나가 됐다.

‘골드 체인에 그래픽 티셔츠’ 마크 저커버그의 새로운 전략에 대하여

저커버그가 40세 생일을 기념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는 두꺼운 골드 체인에 의미심장한 슬로건이 새겨진 까만색 그래픽 티셔츠를 착용한 그의 모습이 담겨있다. 공식 석상에서 가격을 추정할수 없을 정도의 비싼 디자이너 옷을 입는 것도 주저함이 없다. 10년이 넘도록 회색 티셔츠에 청바지만 고수했던 마크 저커버그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미 에너지밀도 2배인 리튬 배터리로 CATL에 일격···미육군 공급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배터리업체 앰프리우스 테크놀로지스가 이달초 미 육군의 차세대 웨어러블 배터리 팩 개발 및 공급 자격을 완료해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시맥스(SiMaxx) 안전 셀로 불리는 이 배터리 셀의 에너지 밀도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셀 의 2배에 달하는 500Wh/kg를 자랑한다.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