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아카에이아이 AI 학습 로봇 ‘뮤지오’ 채택

(사진=아카에이아이)

아카에이아이(AKA AI, 이하 아카)는 이화여자대학교 창의교육 거점센터에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로봇 ‘뮤지오(Musio)’의 공급 계약을 맺고 설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금까지 해외를 포함한 초등학교·중학교가 로봇 뮤지오를 도입한 사례는 다수 있으나, 대학이 교육 연구 목적으로 뮤지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카는 이번 도입이 학생 중심이었던 이전 사용자와는 달리, 미래 교육의 발전을 위한 창의교육 거점센터 시선으로 뮤지오를 연구한다는 점에서 아이들을 위한 미래형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데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뮤지오는 아카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를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이다. 뮤지오는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 및 실력 측정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인공지능이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인공지능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담당자는 이번 도입에 대해 “이화여대 사범대학 부속 초등학교의 요청을 받아 ‘AI를 활용한 초등학교 영어 창의 교육 프로그램’ 연구가 시작됐다”며 “개발을 마치는 대로 이화여대 사범대학 부속 초등학교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0년 3월 제주 무릉초·중학교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아카의 뮤지오를 도입한 교육 기관은 50곳이 넘으며, 일본 내 사례까지 합치면 250곳에 달한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프리뉴, 3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박차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펀더풀, 투자자 인증하면 영화 예매권 증정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과 만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양한 명품...

그린도트-젠스타메이트, ‘친환경 충전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E-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허브 플랫폼 그린도트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인 젠스타메이트와 손을 잡고 모빌리티 전기 충전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