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지 다이노즈 대표, ‘2024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육아 문제 해결 주제 발표

‘2024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에 연사로 정윤지 다이노즈 대표가 참석, ‘한국의 미래, 지금의 스타트업’ 세션에서 ‘엄마들의 연결과 연대를 통한 저출생 및 육아 부담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다이노즈는 ‘2024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에 연사로 정윤지 대표가 참석, ‘한국의 미래, 지금의 스타트업’ 세션에서 ‘엄마들의 연결과 연대를 통한 저출생 및 육아 부담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정윤지 다이노즈 대표는 “육아크루는 역대 최저 출생률 문제를 ‘공동육아’로 풀어가고자 한다”며 “육아크루 앱을 통해 친구를 만난 엄마들은 산후/육아우울감이 60% 이상 감소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가 발표한 세션은 서울시의회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김동욱  의원이  사회를 맡았으며, 이남용 셀키 대표, 왕지남 유디엠텍 대표, 오봉근 아우름케어매니지먼트 대표, 조민기 오세나 대표가 함께 참석했다.

‘2024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에는 윤석열 대통령,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재계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구광모 LG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조현준 효성 회장, 권오갑 HD현대 회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등이 함께했으며, 해외 연사로 저신다 아던 전 뉴질랜드 총리, 신나 마린 전 핀란드 총리, 알렉산데르 크바시니에프스키 전 폴란드 대통령, 캐빈 메카시 전 미국 하원위원, 론 클레인 전 백안관 비서실장,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저출생 문제는 국가의 존립은 물론 인류의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과제”라며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반을 혁신하는 범국가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 연사로 참석한 글로벌 여성 리더인 저신다 아던 전 뉴질랜드 총리는 “출산한 여성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고, 가족에 대한 강력한 지원 구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노즈는 모바일앱 ‘육아크루’를 통해 가까이 사는 동네 엄마들을 친구로 연결하고 있다. 다이노즈가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엄마 친구 찾기’ 서비스는 출산 시기, 엄마 나이, 사는 곳 등 육아 프로필을 기반으로 가장 잘 맞는 육아짝꿍을 1:1로 연결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전역을 대상으로 우선 운영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유광기', 중기부 팁스 선정... 최대 7억원 지원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리벤처스,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초기 스타트업 8개사 선정

대전 지역 액셀러레이터 리벤처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4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수행 기관의 자격으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8곳을...

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개최

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Asan Youth-Preneur)’의 참여 학생들과 함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전국...

[마루에서 만난 사람] 양혁용 랜식 대표 “혈당 관리 솔루션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명확한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이 바로 랜식이다. 의대를 졸업하고 한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했던 양혁용 랜식 대표가 안정적인 길을 뒤로하고 창업을 택한 이유, 그리고 글루코핏을 통해 만들어 나가고 있는 흥미로운 성과를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