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더풀, 전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온라인 공모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 (이미지=펀더풀)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전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의 온라인 공모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은 하리보의 대표적인 인기제품인 골드베렌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특별 전시로,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하리보는 1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까지 블록버스터 전시의 형태로서 브랜드의 역사와 콘텐츠를 단독으로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없어서 이번 서울 전시의 의미가 더 크다.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는 10일 오후 2시 펀더풀 웹사이트를 통해 투자 모집을 시작하며, 1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50만원, 모집금액은 3억원으로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모인 자금은 전시 제작비 및 홍보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는 운영사인 ㈜피플리가 발행하는 회사채에 투자하는 형태로, 11개월 만기 기준 표면 금리 5%에 유료 관람객 수에 따라 추가 금리를 최대 10% 제공해 합산 금리 최대 15%까지 지급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또한 펀더풀을 통해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공모에 참여한 투자자들에게는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확정(배정) 투자자 전원에게는 전시초대권 2매를, 100만원 이상 투자자들에게는 투자 금액에 따라 전시 도록, VIP 프리뷰 초대권, 5만원 상당의 기념전 상품 패키지 등을 추가 증정한다.

오는 10월 13일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개최되는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은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형 전시로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찬란한 색감의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콜라보 아트워크, 하리보 월드 앱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여지며, 국내 최대 규모의 ‘하리보 스토어’도 함께 오픈해 한국 전시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까지 준비된다.

본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피플리 관계자는 “작품과 히스토리, 미디어아트까지 함께 담을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하던 중 하리보가 가진 디자인 역사와 색감들이 전시 콘텐츠로써 볼거리가 풍부하다고 생각해 기획안을 만들어 직접 독일 본사로 찾아가 설득했다”고 하리보가 최초의 전시 장소로 한국을 선택한 배경을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하리보 핵심 소비자층이 MZ세대인데, 하리보 골드베렌을 하나의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펀더풀에서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며 “상상할 수 있는 하리보의 모든 귀여움을 담은 전시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펀더풀은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 오후 1시까지 오픈 알림 신청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응모 완료되며, 당첨자 6명을 선정해 기념전 상품 패키지 및 전시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더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