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그린카, ‘버즈부스터' CRM 솔루션 제휴 계약 체결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은 카셰어링 전문 기업 그린카와 CRM 솔루션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인앱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버즈빌에 다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앱 활성화에 최적화된 버즈부스터 (BuzzBooster)를 그린카에 도입해 ‘출석 체크’를 시작으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다양한 추가 이벤트를 신설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버즈빌의 버즈부스터는 리워드 기반의 인앱 마케팅 CRM 솔루션이다. ‘출석 체크', ‘룰렛', ‘긁는 복권’ 등 마케팅 이벤트를 실무 담당자가 손쉬운 설정만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버즈부스터에서는 이벤트로 획득한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기능도 지원되기 때문에, 자체 포인트 시스템이 없는 서비스에서도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린카는 특히 버즈부스터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앱 이용 시 혜택을 대폭 강화해 회원의 앱 방문율을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그린카의 출석 체크 이벤트는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는 그린카 서비스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버즈빌에서 버즈부스터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최원혁 프러덕트 매니저는 “그린카와의 제휴를 통해 리워드 기반의 이벤트 보상 시스템이 카셰어링 시장에서도 앱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각종 인앱 마케팅 기능을 자체적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버즈부스터 솔루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앱 활성화와 수익화 모두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즈빌은 다양한 업종의 앱 스타트업들은 물론 오늘의집, 그린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버즈부스터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에 웹 서비스사를 위한 버즈부스터 솔루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어센트코리아,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신규 기능 업데이트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주요 기능...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애드저스트, AI 모바일 애널리틱스 솔루션 ‘인사이트’ 출시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는 마케터를 위한 AI 및 머신러닝 기반 측정 솔루션 ‘인사이트(InSight)’와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증분 분석 가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