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디, 간편식 전문 플랫폼 윙잇에 콜드체인 운송서비스 제공

(사진=센디)

AI 화물운송 플랫폼 스타트업 센디가 간편식 전문 플랫폼 기업 윙잇에 자사의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윙잇의 창고 간 콜드체인(식품 등을 저온으로 운동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시스템) 식품운송을 돕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센디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물운송 관리 플랫폼 ‘센디’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앱이나 웹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화물운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1톤 이하의 소형화물차부터 25톤 대형화물차, 냉장 및 냉동차까지 자체 보유한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100% 책임 배차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시리즈A 브릿지 66.5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여,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액은 약 115억원이다.

윙잇은 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 10분 이내로 조리가능한 HMR(즉석식품) 2000여종을 판매하는 버티컬 플랫폼 ‘윙잇’과 PB(Private Brand: 자체브랜드) ‘랠리’, ‘포지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윙잇은 최근 누적 회원수 120만명을 달성했으며 월 매출은 40억원을 넘어섰다.

임승진 윙잇 대표는 “자사에서 제조 및 유통하는 식자재, 식품 등은 적정한 온도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물류 운송경험과 콜드체인 운송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센디의 서비스와 운송품질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염상준 센디 대표는 “센디 서비스 출시 이후 하루 5만건 이상의 운송 관련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고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기업별, 상황별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식자재, 농산물 등의 콜드체인 운송은 물품 특성상 온도관리는 물론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운송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역량을 지닌 운송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