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 기존 유료 고객 90% 전환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운영 기업 오픈서베이는 기존 서비스인 피드백(Feedback.io) 유료 고객 90%를 데이터스페이스 고객으로 확보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운영 기업 오픈서베이는 기존 서비스인 피드백(Feedback.io) 유료 고객 90%를 데이터스페이스 고객으로 확보하며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

오픈서베이가 리서치 및 경험 관리를 위해 개발한 B2B SaaS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는 그 전신인 피드백 활용 기업 대부분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데에 성공했다. 피드백은 데이터스페이스가 그 기능을 대체하며 지난달 서비스를 종료했다.

오픈서베이는 기존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 타깃팅·데이터 수집 ▲ 데이터 시각화·분석 기능에 ▲ 내외부 데이터 연동 ▲ 패널 관리 및 운영 기능, ▲ 협업·공유 기능 등을 추가해 데이터 활용성을 확장하고, 보안을 강화한 데이터스페이스를 지난해 12월 론칭했다.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데이터스페이스를 통해 최근 1개월간 수집한 데이터 수는 29만 건이 넘고, 이는 오픈서베이 전체 트래픽의 약 30% 비중을 차지한다.

오픈서베이 측은 “지속 증가하는 경험 데이터 수집량은 기업이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험 관리를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음을 방증한다”며 “실제로 유한킴벌리, 요기요, 무신사 등 소비재·IT·식음료를 포함한 업계 선두 기업에서는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발 빠르게 데이터스페이스를 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배달앱 요기요는 앱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적극 활용 중이다. 요기요 UX 리서치 랩에서는 “데이터스페이스는 다양한 설문 편집 기능으로 요기요 아이덴티티를 담은 설문을 제작하기에 적합하고, 쉬운 분석 툴 덕분에 요기요 사용자 경험을 다방면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서비스 간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자사 고객을 지속 확보하려는 기업의 노력이 곧 고객 경험 관리로 이어지고 있다”며 “경험 개선 방안 설계부터 실행, 효과 측정까지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데이터스페이스가 데이터 인프라로서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아시스비즈니스,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AI 기술을 통한 상업용 부동산 혁신 솔루션 선보여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최근 개최된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해 상업용부동산 사업 타당선을 분석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크레마오(CREMAO)’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수 100만명 돌파

간편한 인증 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카오의 톡학생증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디지털카드 서비스...

샵백코리아, 첫 브랜드 홍보대사 ‘샵백 앰버서더’ 모집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첫 소비자 홍보대사인 ‘샵백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20일 샵백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샵백 앰버서더’는...

배달플랫폼 이용하면 입점업체 매출, 영업익 모두 올라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경제연구원은 소상공인이 플랫폼 활용을 통해 매출, 영업이익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20일 공개했다. 디지털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세종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