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2023 연말 결산 리포트 공개…선정산 이용자 중 ‘77% 매출 상승’ 경험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현금 유동성을 높이기 위한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는 26일 2023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1~11월까지 ‘올라’ 선정산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라를 통해 미리 정산 받은 금액은 올 한해 약 6000억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00억이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선정산을 받은 건수는 총 16만5950건으로, 1인 당 평균 26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용자가 매달 2번 이상 선정산을 받은 높은 수치이다.

올라 측은 “최대 60일까지 늘어난 쇼핑몰들의 느린 정산 주기로 많은 사업자들이 일명 ‘돈맥경화’를 앓고 있어 선정산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해당 리포트 중 눈에 띄는 점은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 후 사업자의 매출 성장률이 상승했다는 점이다. 올라 이용 중 유저 중 77%는 매출 상승을 경험했으며, 그중 월 매출 100만원 이하 규모의 초기 셀러들의 경우 평균 998%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기존 올라 이용자는 ‘올라’ 2023 연말 결산 [마이 올라 리포트]를 통해 나의 매출 성장률, 지급 금액/ 건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최대 2500만원의 선정산을 받을 수 있는 수수료 지원금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올해 이렇게까지 올라가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복잡했던 수수료 정책을 쉽게 개편하고 롯데온, 오너클랜 등 다양한 쇼핑몰에 선정산 서비스를 개시한 부분이 사업자분들의 큰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올라핀테크의 비전에 맞게 세상 모든 사업자의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올라는 출시 3년 만에 누적 지급 금액 1조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

플래티어 ‘엑스투비’, 아이스크림미디어 몰 통합 플랫폼 구축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