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웨이즈’,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

레브잇은 자사가 운영하는 팀구매 커머스앱 올웨이즈가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말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올웨이즈는 이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을 동시에 수상하는 2관왕을 기록했다.

‘생활비를 반으로 줄여주는 앱’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올웨이즈는 고물가•고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초저가 상품을 내세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유통업체가 가지는 마진을 최소화해 타 플랫폼보다 평균 20% 저렴한 것 역시 파격적인 시도로 평가받았다.

레브잇 측은 “직거래(C2M)와 커머스 업계 최저수수료로 가격을 낮춘 것이 경쟁력”이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용한 것도 인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웨이즈는 농작물을 키우는 게임 ‘올팜’을 통해 온라인 농장에서 원하는 작물(커피, 사과, 귤, 고구마, 양파, 토마토 등)을 재배하면 실제로 무료로 배송해준다.

올웨이즈는 이처럼 ‘초저가’와 ‘즐거운 경험’이라는 가치를 핵심요소로 내세우며, 출시 2년 만에 가입자 수 90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00만명, 일간 활성 사용자 수 170만명 등을 기록하는 등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태블로, 생성형 AI 접목한 ‘태블로 펄스’ 및 ‘태블로 코파일럿' 공개

AI 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지능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Tableau)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한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태블로 컨퍼런스 2024’에서 새로운...

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