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음악가 키라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출연

멜론 트랙제로에 출연하는 전자음악가 키라라. (이미지=멜론)

멜론의 인디음악 발굴 프로젝트 ‘트랙제로’가 국내 전자음악 신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인 KIRARA (키라라)와 다채로운 음악 이야기를 나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금일 오전 10시30분 공개하는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전자음악가 KIRARA (키라라)를 게스트로 초대해 음악을 시작하게 된 배경부터 사소한 취향까지 리스너들이 궁금해할 다양한 주제의 토크를 펼친다.

KIRARA (키라라)는 지난 달 멜론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 ‘국내 일렉트로닉 입덕하기’편에 선정된 아티스트다. 그녀가 지난해 발매한 앨범 ‘4’의 수록곡 ‘Stargaze’가 ‘트렉제로’를 통해 재조명되면서 많은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자연스럽게 ‘인디 음악가’라는 꿈을 갖게 됐다고 밝힌 KIRARA (키라라)는 “내가 음악을 처음 시작할 때 모습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단어가 있다면 ‘오타쿠’인 것 같다. 난 컴퓨터 앞에서 음악을 만드는 아이였다”며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낸다.

KIRARA (키라라)는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2집 ‘moves’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KIRARA (키라라)는 ‘트랙제로’에서 심도 깊은 음악 이야기와 공연 계획은 물론이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평양냉면, 포켓몬스터, 카드 마술, 게임, MBTI 등 소소한 취미와 TMI에 대해서도 밝혀 듣는 이들에게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멜론은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트랙제로 추천 2022 상반기 아티스트 1편’에 선정된 음악들도 공개한다. Tuesday Beach Club의 ‘LOBSTER KING’를 비롯해 onthedal의 ‘Lobster’, 디제이 코커(DJ co.kr)의 ‘BORI’, Pierre Blanche의 ‘Infinite Circle’, 소닉 스톤즈(SONIC STONES)의 ‘THE BEGINNING OF THE END II’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노래들이 재조명 받는다.

한편 멜론의 ‘트랙제로’는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명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관련하여 멜론은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 ‘트랙제로 Alive’도 이달 말부터 12월까지 격주로 개최하여 인디 음악과 아티스트의 성장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지난달 KT와 협력해 출시한 ‘프랜차이즈TV’는 창업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TV를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얻고 창업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 TV 채널 번호 887번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다음달...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하면 차량정보를 충전기가 인식해 ‘인증-충전-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PnC(Plug and Charge) 서비스다. 그동안 전기차 운전자들은 차량을 충전하기 위해 충전기 화면을 조작하고 각종 회원카드나 신용카드를 태깅하는 등 번거로운 인증과 결제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26일부터 카카오내비 앱에서 제공하는...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란 친숙한 이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의 미션'은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인...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가 신세계까사의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아키스케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에서 운영하는 3D 인테리어 및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솔루션 공급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