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커머스 기획전, ‘톡’하면 쏟아지는 가정의 달 쇼핑 꿀팁

카카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프렌즈는 각 서비스에 특화된 테마 기획전, 할인행사, 이벤트 등을 열고 풍성한 구매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2주간 명품 뷰티 브랜드를 모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MAC, 조 말론 런던,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총 18개로, 인기 뷰티 브랜드를 총망라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단독 혜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3일에는 '에스티로더'의 베스트 제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일명 '갈색병 세럼'이라 불리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구매 시, 정품 용량의 세럼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에는 딥티크의 품절 대란 아이템인 '플레르드뽀'를 한정 판매하며, 9일에는 MAC 글레이 플로우 립밤을 1+1로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배송상품을 구매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5일 자정까지 배송상품 결제 금액이 3만원 이상 5만원 미만일 경우 누적 결제금액의 5%를, 5만원 이상은 7%를 카카오쇼핑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선물로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물 대상자와 예산에 맞춰 큐레이션한 선물 추천 영역도 제공한다.가정의 달 1차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이 위시리스트로 가장 많이 담은 ‘어린이날 받고싶은 선물'과 '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도 공개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감사의달’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카카오메이커스는 부모님을 위한 ‘메이크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으로 총 5명의 팀을 선정해 전문가의 손을 거쳐 헤어/메이크업/의상까지 완벽한 스타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크오버를 마치고 데이트하는 모습을 담은 스냅 사진과 영상 촬영본은 물론 의상까지 선물로 제공해, 부모님께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2일 오전 9시부터 8일 자정까지로, 자세한 응모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톡 4번째 탭인 쇼핑탭의 상단 배너 또는 카카오메이커스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하기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브랜드사와 함께 ‘쇼핑하기 메가위크’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 LG, 애플 등 가전 브랜드 및 삼립, 오뚜기, P&G, 게스 등 전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로, 매일 다양한 상품을 한정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하기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쿠폰(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참여 브랜드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한 할인 쿠폰 등 매일 새로운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가정의 달 신제품 '카네이션 춘식이'를 출시했다. 귀여운 춘식이가 초록색 리본을 매고 카네이션 사이에 들어간 모습을 한 인형으로, 출시하자마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다.

그 밖에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까지 강남 플래그십 에디션 '후디라이언&춘식이'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50% 할인을,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로 제격인 ‘플라워 에디션’은 6~15일 한정 수량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8일까지 1/2/3만원 이상 구매 시 200여 종의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랜덤으로 1/3/5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 관계자는 “매년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명품 뷰티 기획전부터 이색 선물과 추억 이벤트까지 각 커머스 플랫폼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카카오의 커머스를 통해 만족스러운 선물과 실속있는 구매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인숙 기자

aloh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 공식 선임…”혁신 SNA 이어가며 성장 지속가능성 확보할 것”

토스뱅크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은미 대표이사 선임의 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토스뱅크의 성장과 혁신, 그리고 안정감을 부여할 수...

카카오, 정신아 대표이사 선임…'AI 전담 조직 신설' '조직 개편' 돌입

카카오는 28일 오전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개최한 제 29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정신아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필라이즈, '슈가케어'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2주간 식단·혈당 관리 지원

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는 연속혈당측정기(CGM) 프리스타일 리브레 센서를 보유한 사용자 대상으로 AI 혈당 관리 프로그램 ‘슈가케어’의 2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어밸브, 한국의 스마트팜 기술을 베트남에 알리다

인공지능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인 어밸브(AVALVE)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한국-베트남 중소벤처기업 써밋’에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진행된 한국-베트남 중소벤처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