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달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헤어관리기’ 제품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2월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구매한 헤어관리기 제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전달 대비 온라인 헤어관리기 구매금액은 14% 증가했으며, 그 중 구매금액이 가장 높았던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다이슨’이였다.

이번 조사에서 구매금액이 가장 컸던 ‘다이슨’은 조사대상 10개 온라인 종합몰 헤어관리기 총 구매금액의 42%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이슨’ 헤어관리기 대표적인 라인인 ‘에어랩’은 지난 1월 대비 온라인 구매금액이 41% 더 증가했다.

'다이슨’ 다음으로 온라인에서 가장 구매액이 높았던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JMW’로 전체 온라인 헤어관리기 총 구매금액의 16%를 차지했다. 그 뒤로 LG 프라엘이 8%, 유닉스 6%, 비달사순 5%의 순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등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소비재 분야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헤어관리기 구매금액을 조사해 추정했다.

조인숙 기자

aloh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티맵모빌리티는 사용자들이 티맵 검색창에서 검색했던 장소를 분석한 '티맵트렌드다이어리 2023 총결산 : 검색편'을 19일 공개했다. 분석 데이터는 지난해 1~11월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1년간 티맵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장소는 ‘스타벅스’로, 30대 검색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주유소와 다이소는 각각 2위와...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으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간의 전화 통화에서 실시간으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작동하며,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 내 페르소나’에 대한 연구조사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슬랙의 이번 연구는 시장조사기관 유고브(Yougov)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 9개 시장 1만5000명 이상의 사무직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응답자들의 업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