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개발자들의 글로벌 축제 ‘빌드’ 개막 임박… “올해는 무슨 얘기 나올까?”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시간 5월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빌드(Build 2022)’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2)’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5일(한국시간)부터 이틀간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개발자, 엔지니어 등 IT 전문가는 물론 학생과 IT 산업 입문자까지 참여해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력을 확장하는 동시에 미래 혁신 방법을 모색하는 전 세계 기술인들의 축제다.

매년 5월이면 열리는 행사지만 올해는 특히 코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최신 혁신 기술과 도구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협업 앱 및 로우 코드를 통한 혁신, 데브옵스 및 클라우드 개발자 환경 등 5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500여개의 세션으로 구성했다.

행사 첫날인 25일 기조연설에서는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MS CEO 겸 이사회 의장이 개발자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혁신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케빈 스콧(Kevin Scott)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 파노스 파네이(Panos Panay) 수석부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 등 19명의 마이크로소프트 핵심 임원이 연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이번 빌드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개발 스킬 습득을 위한 러닝존(Learning Zone), 다른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넥션존(Connection Zone), MS 파트너사의 최신 개발자 솔루션을 소개하는 파트너 쇼케이스(Partner showcase)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커넥션존에서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세션을 마련했다.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저스틴 유(Justin Yoo) 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CA(Senior Cloud Advocate)와 최영락 한국MS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가 진행하며,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여정과 협력을 위한 데브옵스를 어떻게 바라보는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올해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 상세 일정 확인과 사전 등록은 빌드 이벤트 페이지(https://mybuild.microsoft.com)에서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독서 SNS 플라이북, 독서문화 이끌어갈 서포터즈 모집

독서 SNS 플라이북은 새로운 독서문화를 함께 이끌어갈 플라이북 서포터즈 ‘플라이북 리더즈’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라이북은 책을 중심으로 사람들과 연결되는 SNS...

자란다-원티드랩, 일∙가정 양립 기업 발굴 나서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손잡고 일∙가정 양립 기업을 발굴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업을 통해 임직원 양육...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발표…영업익 전년比 68%↓

엔씨소프트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를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3979억원, 영업이익은 257억원, 당기순이익은 57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라이프시맨틱스-경북대학교병원, ‘바이오코리아 2024’ 참가.. 캐노피엠디 SCAI·HDAI 기술 시연

AI 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에 참가해 의료A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