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개발자들의 글로벌 축제 ‘빌드’ 개막 임박… “올해는 무슨 얘기 나올까?”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시간 5월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빌드(Build 2022)’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2)’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5일(한국시간)부터 이틀간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개발자, 엔지니어 등 IT 전문가는 물론 학생과 IT 산업 입문자까지 참여해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력을 확장하는 동시에 미래 혁신 방법을 모색하는 전 세계 기술인들의 축제다.

매년 5월이면 열리는 행사지만 올해는 특히 코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최신 혁신 기술과 도구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협업 앱 및 로우 코드를 통한 혁신, 데브옵스 및 클라우드 개발자 환경 등 5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500여개의 세션으로 구성했다.

행사 첫날인 25일 기조연설에서는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MS CEO 겸 이사회 의장이 개발자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혁신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케빈 스콧(Kevin Scott)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 파노스 파네이(Panos Panay) 수석부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 등 19명의 마이크로소프트 핵심 임원이 연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이번 빌드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개발 스킬 습득을 위한 러닝존(Learning Zone), 다른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넥션존(Connection Zone), MS 파트너사의 최신 개발자 솔루션을 소개하는 파트너 쇼케이스(Partner showcase)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커넥션존에서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세션을 마련했다.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저스틴 유(Justin Yoo) 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CA(Senior Cloud Advocate)와 최영락 한국MS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가 진행하며,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여정과 협력을 위한 데브옵스를 어떻게 바라보는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올해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 상세 일정 확인과 사전 등록은 빌드 이벤트 페이지(https://mybuild.microsoft.com)에서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와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