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된 유료화폐가 229만개?… 코콘 충성고객을 ‘락인’하는 ‘이것’

초개인화 패션 스타일링 솔루션 개발사 ‘블랙탠저린’은 자사가 운영하는 AI 패션 스타일 추천 앱 ‘코콘’과 관련해 1년 5개월 동안 앱 내에서 거래된 유료 화폐가 무려 229만개라고 30일 밝혔다.

코콘은 퍼스널 컬러, 페이스 이미지, 체형 진단 등 정확한 신체 데이터 진단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패션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단한 참여만으로 앱 내 유료 화폐인 ‘귤’이 지급되는 ‘귤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탠저린에 따르면 앱 출시 이후 올해 이달까지 약 229만개(32억원 상당)의 ‘귤’이 이곳을 통해 거래됐다.

블랙탠저린 측은 “‘귤따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비율도 75%에 달하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사용자들이 앱 내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적극적인 액션을 수행한 것으로,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코콘의 빠른 성장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콘은 광고를 보거나 과제를 수행하는 등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보상을 얻도록 하는 ‘오퍼월’ 서비스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 ‘귤’에 대한 코콘 유저들의 높은 니즈와 자발적 참여도를 활용해 ‘오퍼월’을 통한 비즈니스 매출이 크게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