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XR> NFT XR 전시 리뷰

지난 주말 NFT전시에 다녀왔습니다. 논현동의 <갤러리 XR>는 미디어 아트와 AR실감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NFT 에이전시인 C.C.C.C 의 아티스트 21명이 참여해 이색적인 NFT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전시장 입구에서 아바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구성해놓은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화면 앞에서 손동작을 통해 사진을 찍으며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고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관람객이 남긴 관람 후기도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작품 감상평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시 감상 후 타인과 의견을 나누며 일어나는 사고의 확장을 좋아하는데 전시 감상 후 느낀 감동이 휘발되기 전 다른 분들의 생각을 공유받을 수 있어 특히 좋았습니다.

전시장 내부는 작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벽면 위로 흩날리는 꽃잎들이 공간을 감싸며 광활한 우주 속 공간 속에 있는 것처럼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등장한 작품들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움직이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갤러리XR 동선은 안으로 연결되며 숨은 공간을 찾아가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가장 안쪽 공간에는 포토존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서양화를 전공한 제가 NFT에 빠지게 된 이유는 NFT가 가진 기술적 속성과 더불어 강한 몰입감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미디어 아트와 NFT의 특성을 잘 보여주어 다음 전시도 기대됩니다.

https://www.popsline.co.kr

본 기사의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NFT 아트 연구가

parkjejung14@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어디까지 왔나? 생성형 AI 톺아보기 (1)

글로벌 생성형 AI 시장 규모는 2023년 438억 7000만 달러(약 57조 5486억 원)에서 2030년 약 6680억 달러(약 883조 2296억 원)으로 약 15배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현재 많은 비즈니스 리더는 생성형 AI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여러 실험을 통해 자사만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를 만들고 있다.

세계 최초 고령화 진입! 프랑스가 발견한 비즈니스 기회

#1. 우체국 직원이 나 대신 부모님을 돌본다? 프랑스 우정공사 ‘라포스트(La Poste)’의 직원들은 우편 배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독거노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웹예능 수익모델

예능 콘텐츠의 수익 모델이 주로 광고에 한정되어 있다는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보고자 하는 시도들이 그래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충성도 높은 팬덤을 가진 아이돌 콘텐츠가 얼마나 위력적인가를 보여준 사례로, 팬 플랫폼에서 아이돌 팬들에게 다른 곳에서 보지 못하는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여 수익을 올리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요즘 회사들이 신입사자의 연착륙(온보딩)을 돕는 방법

단순히 '우리 회사는 좋은 회사입니다'를 알리는 마케팅 도구로만 활용될 때는 온보딩의 진정한 목적에서 벗어난다. 온보딩 과정은 본질적으로 신규 구성원이 회사에 빠르게 적응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며, 이러한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