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에서 ‘요소수 주유소’ 검색하세요”…화물 내비게이션 제공

티맵모빌리티가 TMAP을 통해 요소수 거점 판매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TMAP의 요소수 정보는 국토교통부가 매일 2회(14시·20시) 공개하는 재고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입고량, 재고량, 기준시간 등이 표시된다.

TMAP에서 이날 기준 고속도로 76개, 내륙물류기지 4개, 항만 20개, 국도변 화물차 휴게소 4개 총 104개 주유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정부가 일 2회 공개하는 재고 정보는 향후 실시간 반영으로 개발할 계획이고, 거점 주유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TMAP 검색창에서 ‘요소수주유소’, ‘요소수거점주유소’, ‘요소수판매주유소’, ‘요소수있는주유소’ 등 다양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TMAP에서 '요소수 주유소' 검색 화면(왼쪽)과 요소수 주유소 상세 페이지

티맵모빌리티는 전국 360만 화물차주의 맞춤형 길안내를 위한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12월 출시한다. 높이·중량 등 화물차 제원에 따라 전용 경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MAP 회원이라면 별도 가입없이 간편한 프로필 등록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화물차주들이 자주 찾는 장소 정보(우대 주유소·휴게소)를 비롯해 TMAP의 핵심 경쟁력인 실시간 교통정보 및 데이터 기반 경로가 제공된다. 향후 화물차주들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 혜택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 Infra 그룹장은 “정부가 공개하는 데이터를 TMAP을 통해 조금이나마 쉽게 확인해볼 수 있도록 했다”며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불편을 겪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타벅스, NFT커뮤니티 '오딧세이' 클로즈드베타 오픈

세계적인 커피체인점 스타벅스가 자사의 NFT 커뮤니티와 웹 3.0 서비스 '오딧세이'(Odyssey)를 베타 테스터들에게 오픈하며 블록체인에 대한 서비스 확대를 발표했다.

자산형성이 힘든 가난한 젊은 세대

지금의 젊은 세대는 가난한 세대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안타깝지만, 사실 장기적인 자산 형성의 관점에서는 그 말이 맞습니다. 부동산을 비롯한 모든 것의 가치가, 소득 수준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상승해 왔기 때문입니다.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진보는 ‘민초들’,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들’꼽아

먼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 관련 질문의 응답을 정치 성향에 따라 교차 분석한 결과 진보, 보수 간 차이가 두드러진 요인은 ‘절대다수 민초들의 응집된 힘’과 ‘극소수 지도자들의 용기와 결단’이었다. 진보는 ‘민초들의 응집된 힘’에 보수보다 더 큰 비중(12.1%p 차이)을 둔 반면,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진보보다 더 큰 비중(8.6%p 차이)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 1분기 한국인 결제 122% 증가, ‘억눌렸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 중’

아직 코로나 여파가 기세를 떨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엔비의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