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린, 채용 담당자 대상 ‘성장하는 게임사를 위한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두들린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게임사를 위한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들린 측은 “현재 게임 업계에서는 이직과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나, 기업들은 한정적인 인재 풀로 인해 기업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사가 적합한 채용 전략을 세우고 이를 통해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 성공 전략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활용 방법까지 소개할 예정”이라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오는 19일 저녁 7시 강남 앙트레블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게임 업계 채용 트렌드에 관한 퀴즈를 시작으로 연사를 맡은 김은경 컴투스 인재영입팀 과장이 진행한다. 1부에서는 ‘게임 회사 채용의 정석(기초편)’을 주제로 게임사들의 채용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컴투스의 채용 사례를 중심으로 채용 활성화를 위한 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게임사 채용, 이렇게만 하면 돼요’를 주제로 김필재 두들린 사업전략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그리팅 솔루션을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발표 세션이 끝난 뒤에는 네트워킹 시간도 주어진다. 게임사 채용 담당자들은 각 사의 채용 전략과 현황을 공유하며 채용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얻고 현재 회사가 겪고 있는 채용 난점에 대한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정원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 5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참가 비용은 무료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게임사들은 그리팅에서 개발직군 및 그래픽, UI/UX 등 아트직군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그리팅은 4000곳 이상 기업의 채용 효율화를 지원해 온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 업계에 채용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관련 고충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리팅은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채용 전 단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채용 플랫폼별 지원자 정보 통합 관리 △여러 채용 플랫폼에 채용 공고 연동 △공고별 채용 담당자 지정 및 의견 공유 등 편리하고 효율적인 채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호패, 가트너 보고서에 분산신원인증(DID) 분야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등재

디지털 신원인증 솔루션 기업 호패는 2024 가트너 분산신원 증명 시장 가이드(2024 Gartner Market Guide for Decentralized Identity) 에서 대표 공급...

[마루에서 만난 사람] 조형래 도르 대표 “틱톡을 넘어서는, 게이머를 위한 글로벌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DOR.GG'는 정식 버전이 출시된 지난해 8월 이후 3개월 만에 60만명 이상이 들어와 1억개의 플레이 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성과를 올렸다. 현재는 월 40만명의 유저가 들어와 평균 6000만개의 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지표를 보이고 있다. 게임에는 젬병이지만 지표를 들으니 눈이 번쩍 뜨였다. B2C(개인 고객 대상 비즈니스) 사이드에서 분투하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그토록 갈망하는 것이 사용자 확보와 꾸준히 충성도를 보이는 액티브 유저 아니던가? 더구나 시작부터 글로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DOR.GG’는 미국, 일본을 비롯해 해외 유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인벤션랩, 엔비디아 인셉션 VC 얼라이언스 멤버 선정

초기 스타트업 투자기관이자 팁스 운영사 더인벤션랩은 엔비디아 인셉션 VC 얼라이언스 (NVIDIA Inception VC Alliance) 멤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엔비디아 인셉션...

더벤처스, 버추얼 아바타 모바일 영상편집툴 ‘첼리’에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버추얼 아바타 모바일 영상편집툴 ‘첼리’를 운영하는 렌지드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첼리(Chelly)’는 버추얼 아바타 전용 모바일 영상편집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