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NFC 기반의 아이폰 카드 결제 시스템 '탭 투 페이' 공개

애플이 아이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NFC 기반 시스템인 ‘탭 투 페이(Tap to Pay)’ 기능을 공개했다.

애플이 결제 단말기로 쓰는 '탭 투 페이' 기능을 발표했다 (사진=애플)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아이폰 자체를 단말기로 활용해 신용카드를 기기에 직접 접촉하는 방식으로 아이폰끼리의 접촉을 통해서도 결제를 할 수 있고, 삼성페이와 같은 애플페이 등 디지털 결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시스템으로 결제를 하면 무엇을 구매했는지, 누가 구매했는지 알 수 없다며 사생활이 보호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탭투페이 기능은 2018년 출시된 아이폰X부터 지원되며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미국에 먼저 적용된다. 같은 날 공개된 iOS 15.4 베타2에도 탭투페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API가 추가되었다.

이에 핀테크 업체인 스트라이프와 쇼피파이 포인트는 올해 봄 애플의 탭 투 페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스프라이프의 최고경영자는 “인터넷 소매 영업사원이든 개인 사업가든 간에, 당신은 곧 당신의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에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의 '탭 투 페이' 공개로 애플은 1.85%의 주가 상승을 이끌어 냈으며, 경쟁 업체인 스퀘어의 주가는 0.51% 하락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업박스,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 물류센터 전용 폐기물 서비스 선보여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 ‘업박스’의 운영사 리코(Reco)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4일간 진행되는...

사방넷 풀필먼트, 600개 온라인 쇼핑몰 주문 자동수집 기능 오픈

다우기술은 자사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관리 시스템 ‘사방넷 풀필먼트’가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 미니’와 연동 기능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우기술...

에이아이포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업데이트 단행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은 AI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티티케어’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아이포펫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틴더, '데이트 일정 공유하기' 기능 출시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Tinder)는 친구 및 연인에게 데이트 계획을 공유할 수 있는 신기능 '데이트 일정 공유하기(Share My Date)’를 출시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