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 신학기 교사 업무 지원을 위한 전자문서+입소관리 서비스 확대

국내 영유아 분야 전문 플랫폼 키즈노트는 올해 신학기를 대비해 영유아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전자문서+ 입소 관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키즈노트는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입소 서류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취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안전하게 서류를 관리하며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교육기관의 실제 업무 환경을 고려해, ▲원아 입소 시 필요한 입소 서류를 14종 확대 제공하는 동시에 ▲입소 전 원아에게도 알림톡으로 간편하게 서류를 요청하는 것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게 되었다.

키즈노트의 입소 관리는 기존의 입소 서류 수기 작성·취합 관리 과정의 복잡한 방식을 디지털화해, 교사와 학부모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히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했다.

키즈노트 측은 “입소 관리를 통해 교사들은 매년 입소 전 학부모에게 직접 출력한 문서를 전달하고, 학부모가 수기 작성한 문서를 다시 전달받아 작성 내용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기존의 번거로운 과정과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키즈노트에 따르면 실제 경기도 수원시 동탄소재 교사는 키즈노트 입소 관리 활용 후, 신학기 업무 작업 시간이 줄어들며 교육에 더 집중할 수 있었으며, 입소 서류를 처음 작성하는 학부모들도 쉽게 작성할 수 있어 학부모 만족도도 높은 것을 확인했다며 해당 서비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한편 키즈노트의 전자문서+는 원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한 ERP 시스템으로 지난 2021년 출시됐다. 키즈노트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기관에서도 추가 비용없이 원 행정 업무 전반을 관리 하고, 평가제를 전자화된 문서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월대비 전자문서+ 기능의 이용자가 250% 가량 증가했다. 키즈노트 측은 “신학기 이후 더 높은 서비스 활용을 고려 전산 안정화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는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교육 환경을 위해 영유아 교육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것이 주요 목표"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교사들의 권익 증진과 업무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키즈노트는 전자문서+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한 무료 데이터 통화 '키노링크' 등 교사를 위한 업무 지원 기능을 지속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2024년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 모집

서울테크노파크는 전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테크노파크는 2021년부터 사업재편 파트너십 기관으로써 미래차, 배터리, 탄소중립, IT, 헬스케어,...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화이트큐브,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로 2023년 첫 연간 흑자 달성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는 2023년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화이트큐브는 연평균 두 배 이상 매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