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블록데몬’과 가상자산 인프라 사업 MOU 체결

크립토뱅크 델리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블록데몬(Blockdaemon)’과 신규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가상자산 및 NFT 등 디지털 자산에 대한 신사업 모델 개발과 글로벌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개발 등 디지털자산 전반에 대해 한 층 강화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델리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블록데몬은 블록체인 노드 운영 서비스를 포함해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데몬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을 비롯해 은행, 수탁기관, 신탁회사 등 여러 기업 및 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블록데몬이 자체 개발한 ‘유비퀴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는 △이더리움 2.0(ETH) △폴카닷(DOT) △솔라나(SOL) △폴리곤(MATIC) 등의 다양한 코인과 NFT API 등 55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토콜(블록체인의 통신규칙)을 지원한다.

정상호 델리오 대표이사는 “연내 블록데몬과 함께 새로운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델리오를 통해 모든 디지털자산을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블록체인 기부플랫폼 체리, 누적 기부액 50억 넘었다

이포넷이 개발∙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체리’가 2년 10개월 만에 누적 후원 금액 50억원을 달성했다. 총 296개 단체가 체리를 통해 1421개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고 누적 기부 횟수는 7만6314회를 넘겼다.

에프엑스기어, LOTT 헬스버스 ‘디지털 닥터’ 기술 개발 위한 125억 계약 체결

XR, 디지털 휴먼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한 실존 유명 의사의 ‘디지털 닥터’ 구현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버추얼휴먼 이솔, 나스(NARS) 신제품 론칭쇼 호스트 맡았다

자이언트스텝이 버추얼휴먼 '이솔'을 나스(NARS) 신제품 ‘파워 매트 립스틱’ 론칭쇼의 호스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파워 매트 립스틱’ 론칭쇼는 26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소 이용자 61% "충전소 자리 잡기 어려워"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 전기차 충전에 대한 회원 인식 및 KEVIT 충전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해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14일 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KEVIT 충전서비스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