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운영 관리의 지평 제시… ‘CMaaS로 클라우드 360도 관리하기’ 리포트

베스핀글로벌이 비용부터 보안까지 책임지는 ‘CMaaS로 클라우드 360도 관리하기’ 리포트를 발행했다. (이미지=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로 클라우드 360도 관리하기’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아짐에 따라 클라우드 관리 영역이 확대되고 기술 역시 고도화됐다”며 “클라우드 관리 영역이 양적과 질적 모두 빠르게 변화하면서 비용과 보안, 효율성 등 클라우드 관리에 대한 기업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번 리포트에서 베스핀글로벌은 “현재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 Management Platform)의 대부분은 비용 절감 등 일부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지적하며 “클라우드 전 영역을 포괄하는 통합적인 관리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보다 진화된 형태의 도구인 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CMaaS는 클라우드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SaaS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의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갖추지 않아도 간편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모든 클라우드 운영 관리 영역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하여 광범위한 확장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리포트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이라면 꼭 알아야 할 클라우드 관리 방법에 대해 집중 조언한다. 크게 클라우드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별 핵심 전략, 그리고 클라우드 관리 도구 선택 방법과 실제 관리 효율화 사례 등을 차례로 제시하며 조직의 클라우드 관리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이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리포트에서는 기업의 클라우드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3가지 요인으로 멀티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관리 복잡성 증가를 꼽았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 전략 4단계를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핀옵스(FinOps)로써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 최적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통합 보안과 제로 트러스트 환경 구축 ▲자동화를 통한 속도와 효율성 및 생산성 강화 ▲클라우드 관리 전 영역의 통합적 관리 체제 확보가 바로 그것이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리포트에서 자체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CMaaS 솔루션 ‘옵스나우360(OpsNow360)’을 통해 부서별 클라우드 비용을 가시화해 비용 최적화에 성공한 기업, 클라우드 보안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보안 수준을 향상시킨 금융 플랫폼 업체,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표준화하고 데브옵스(DevOps) 자동화를 실현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로 클라우드 360도 관리하기’ 리포트는 베스핀글로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어반랩스, 2024 AFRO에서 커피박 추출 단백질 ‘커플로어’ 공개

푸드 업사이클 전문기업 어반랩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AFRO(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이하 2024 AFRO)’에 참가해 커피박에서 단백질을 추출하는...

네이트, 파리 올림픽 특집페이지 ‘봉쥬르! 파리’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맞아 특집 페이지 ‘봉쥬르! 파리’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이날부터 운영되는...

NHN, 2024년 게임사업 신입/경력 공개 채용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2024년 게임사업 부문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NHN 측은 “새로워지는 시장 상황에도 매년 뚝심있게 게임사업 부문의...

쏠북, 콘텐츠 AI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 오픈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콘텐츠 AI기술을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