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NFT 활용한 '오디세이' 서비스로 웹3 시장 노크

스타벅스가 웹3 체험 서비스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 프로그램 출시를 알렸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회원들에게 웹3(Web3) 체험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 프로그램을 12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했다.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대체불가토큰(NFT)를 활용한 회원 대상 커피 체험 서비스다. 스타벅스 커피 구매나 매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면서 폴리곤(MATIC) 기반으로 발행된 디지털 NFT 스탬프를 모으거나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브랜드를 활용한 NFT 사업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회원제 대상 서비스인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각종 커피나 스타벅스에 대한 퀴즈를 제공하거나 도전 프로그렘을 제공, 이를 달성했을 때 NFT로 만들어진 한정판 디지털 스탬프를 제공한다. 한정판 디지털 스탬프는 회원 참여로 이뤄지는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팔거나 교환하거나 다른 스탬프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는 신용카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암호화폐를 준비할 필요는 없다.

스탬프를 모으면 각종 스타벅스 기념품으로 교환하거나 커피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체험 이벤트에 등록할 수 있다. 각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12일 공개 직후 사전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정식 서비스는 연내 제공할 계획이다.

브래디 브루어 스타벅스 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웹3 시장에서 스타벅스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방식"이라면서 "웹3 기술을 활용해 스타벅스 회원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지분증명(PoS) 기반 폴리곤 블록체인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이날 폴리곤은 전일 대비 4.3% 상승한 0.92달러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추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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