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가을의 애플'...아이폰13, 가격 동결·시장 공백 잡아 역대급 판매 노린다

다소 기대에 못미쳤다는 아이폰13였지만, 역시 가을은 애플의 계절이다. 아이폰13 시리즈에 대한 잇단 사전예약이 이어지며 예상 밖 성공이 예상된다.

우선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아이폰13 사전예약 판매량은 약 200만 대로, 일찌감치 아이폰12의 사전 예약 판매량 150만 개를 뛰어 넘었다.

SCMP에 따르면, 아이폰 13의 중국 판매 청신호는 미국의 무역 제재로 인한 화웨이의 공백을 효과적으로 채운 덕분이며, 중국 시장 전체의 판매량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화웨이는 5G 반도체 칩 수급 문제로 5G 모바일 지원이 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P50과 P50프로를 출시했다.

가격 동결 전략, 애플의 시장 점유율 늘릴듯

애플의 가격 동결 정책도 아이폰13의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폰13 시리즈의 출고가는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가 각각 799달러, 699달러다.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맥스는 각각 999달러, 1099달러로 책정됐다. 2007년 이후 애플는 지속적으로 아이폰 신작의 가격을 인상했으나, 이번만큼은 가격을 유지하는 전략을 내세웠다.

게다가 5G 스마트폰에 대한 시장 니즈도 호재다. 지난해 출시한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시리즈는 출시 10개월 만에 1억 5000만대를 판매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5G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 동안 5G 가입자는 288만명 증가했다.

이를 감안하면, 새로운 AP 인 A15 바이오닉을 탑재한 아이폰13 역시 시장의 5G에 대한 니즈를 충족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역시 이점을 염두해 아이폰13의 초도 공급 물량을 아이폰12 대비 30% 이상 늘렸다.

애플은 글로벌 1차 판매 지역에서 오는 17일 아이폰13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24일 공식 출시한다. 한국에서는 10월 1일부터 사전주문을 받아 같은 달 8일부터 판매한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 그럼 이제 ‘틱톡’은 누가 사게 되나요?

미국 의회가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하루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에 서명함에따라, 설마했던 미국 틱톡 금지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제 미국 정부와 업계는 틱톡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 위한 전략을 빠르게 세우고 있다.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달에서 문자하고 화성에서 스트리밍할까요?

달 탐험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위성 행성에 인간이 존재할수 있는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NASA와 노키아가 올해 말, 달에서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출시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이는 우주 식민지 주민이 개인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인이 사용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