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글로벌 NFT 발행액 3조5000억원 넘었다

올 상반기 NFT 작품 발행 규모는 27억달러로 수준으로 파악된다 (사진=난센)

2022년 상반기 NFT 작품 발행 규모가 27억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블록체인 데이터 전문 기업 난센(Nansen)이 2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발행에 사용된 이더리움은 96만3227ETH에 달하며, 이를 현 시세로 환산했을 경우 약 27억달러(약 3조5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NFT 발행에 사용된 이더리움 지갑 고유 주소는 108만8000개로 집계됐다. 이 밖에도 바이낸스 체인(BNB)에서는 약 1억달러, 아발란체(AVAX)에서는 7700만달러 상당의 NFT가 발행됐다.

가장 NFT 발행이 활발했던 시기는 지난 5월 22일로 파악됐다. 이날 하루 동안 총 69개의 NFT 작품이 출시됐으며, 발행량은 12만ETH를 초과했다. 올 상반기 발행되고 판매된 NFT 작품 수는 총 2만8986개로 파악됐다.

NFT 작품 발행에 사용된 이더리움 액수는 5ETH 미만이 전체의 2/3로 대다수를 이뤘다. 20억원이 넘는 1000ETH를 투자해 발행한 초고가 NFT 작품도 140개나 등장했다. 상위 5개 NFT 작품이 전체 이더리움 발행액의 8.4%를 차지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 그럼 이제 ‘틱톡’은 누가 사게 되나요?

미국 의회가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하루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에 서명함에따라, 설마했던 미국 틱톡 금지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제 미국 정부와 업계는 틱톡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 위한 전략을 빠르게 세우고 있다.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달에서 문자하고 화성에서 스트리밍할까요?

달 탐험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위성 행성에 인간이 존재할수 있는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NASA와 노키아가 올해 말, 달에서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출시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이는 우주 식민지 주민이 개인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인이 사용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