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뉴스앱 '헤드라잇', 구글 플레이 피쳐드 선정

AI 기반 개인화 뉴스앱 헤드라잇 (사진=빅펄)

개인화 크리에이터 뉴스앱 '헤드라잇'이 구글 플레이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기업 '빅펄'이 밝혔다.

구글 플레이 피쳐드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에게 양질의 앱서비스를 추천해주는 항목이다. 헤드라잇은 뉴스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사용자 관심사에 최적화된 헤드라인을 제공하는 앱이다.

무엇보다 사용자와 미디어의 상호 윈-윈 효과를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용자는 관심도 높은 뉴스를 우선 구독하여 정보 탐색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복잡한 형태의 뉴스 소비 패턴을 추천 구독 서비스로 선별하여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빅펄은 헤드라잇 앱 론칭이래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0만명, 누적 이용자 수 30만명, 이용자 평균 월 2시간 이상 서비스 사용시간 등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펄 관계자는 "지난 4월과 5월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뉴스 카테고리 앱 가운데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수요층이 두텁게 형성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정보 유통 혁신을 위해 연구개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테크노파크, 2024년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 모집

서울테크노파크는 전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테크노파크는 2021년부터 사업재편 파트너십 기관으로써 미래차, 배터리, 탄소중립, IT, 헬스케어,...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

화이트큐브,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로 2023년 첫 연간 흑자 달성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는 2023년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화이트큐브는 연평균 두 배 이상 매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