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변화하는 새로운 형식의 NFT

지난 고블린타운을 소개하며 시장 참여자들의 갈증을 해소주며 부상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고블린타운과 유사한 형식의 NFT가 등장했습니다. 신선함을 가진 NFT를 공유합니다 🙂

소개 할 프로젝트는 ill poop it NFT와 ShitBeast 입니다. 두 컬렉션 모두 같은 제작자 팀이 만든 것입니다.

ill poop it nft와 ShitBeast는 6월 8일 기준 OpenSea의 7일 거래량 순위에서 7위와 8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NFT 시리즈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OpenSea의 7일 거래량 순위_출처 OpenSea


6월 1일에 프로젝트 작성자는 총 10,000개의 무료 민트 poop it NFT를 시작했습니다 . 컬렉션은 매우 특이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요소는 맨 위에 다른 NFT 사진이 있는 똥 이미지가있고, 왼쪽 상단 모서리에는 "망할 인터뷰가 여전히 Web 3에서 진행 중입니다. 뭐?" 라고 적힌 다소 황당한 NFT 입니다.

ill poop it NFT_출처 OpenSea

프로젝트 운영자는 NFT공지를 위한 Twitter를 사용하며 Discord 계정은 없습니다. 로드맵 역시 뚜렷하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조롱 섞인 말들로 '똥 같은 NFT 컬렉션'이 등장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ill poop it nft와 ShitBeast NFT는 미션이나 비전, 유용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단지 유희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ShitBeast NFT_출처 OpenSea

NFT 초기 단계에는 NFT의 퀄리티와 프로젝트의 경우 로드맵을 중시했습니다. 그러나 BAYC 및 Doodles와 같은 프로젝트가 등장하면서 NFT는 창조, 정체성 및 커뮤니티의 측면이 강조 되는 방향으로 발전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NFT의 실용성과 로드맵, 커뮤니티 가치에 관심을 갖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FT의 가격과 가치는 동일시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는 마치 반항적 성격을 가진 포스트 모더니즘을 떠오르게 합니다.

ill poop it nft 및 goblintown.wtf와 같은 프로젝트는 현재의 상황에 대한 아이러니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시장 상황과 맞물려 주목받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일으킵니다.

이제 NFT는 시장의 흐름에 맞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고블린타운과 마찬가지로 ill poop it nft 과 goblintown.wtf 는 NFT의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참고]

https://nftgo.io/research/Entering-NFT-Postmodernism-ill-poop-it-nft-and-ShitBeast+6ZNWXdkEh-obji7BB6PGvC29tTv8LLYmn0CkdPyBMes

본 기사의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NFT 아트 연구가

parkjejung14@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EU의 애플뮤직 과징금, 플랫폼 규제는 어떻게 이뤄져야 하나

유럽연합이 3월부터 플랫폼 규제를 좀 본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대상은 사실 딱 짚어서 애플입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이 플랫폼 규제에 대한...

디즈니는 왜 거액을 투자했을까?

디즈니가 에픽게임즈의 세계적인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에 2조원 정도의 엄청난 투자를 하기로 했습니다. 디즈니는 설명이 필요 없는 회사죠. 전 세계 최고의 콘텐츠 기업이라고 누구나 인정을 하고 있는 그런 기업입니다.

'폰' 대신 '이것' 잘 만들어서 부활한 블랙베리 근황

지금의 블랙베리는 몰락한 기업일까요? 아뇨, ‘자동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제2의 도약 중입니다. 스마트폰 경쟁에서는 밀렸지만 새로운 길을 찾은 건데요. 블랙베리는 자동차와 IT가 연계된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와 자율주행차 시대가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자사의 강점인 보안 기술을 ‘자동차 소프트웨어’에 적용했습니다. 

알리와 테무는 정말 쿠팡에게 위협적인 존재일까요?

현재 중국 플랫폼 관련 이슈를 다루는 기사들 역시, 유사한 함정에 빠져 있는데요. 알리와 테무가 가진 진정한 강점이 중국 내 제조 상품들을 직거래 함으로써 얻는 가격 경쟁력이라는 점을 완전히 간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