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최초 전기차 이모션과 함께 공개된 'J100'…디펜더 브롱코 부럽지 않은 국산 SUV 등장

쌍용자동차는 자구안 가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신차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는데요.

쌍용 최초의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과 함께 슬쩍 공개한 중형 SUV 신차의 모습이 관심을 끕니다.

현재 코란도가 준중형 SUV라면, 신차는 그보다 큰 모델이라는 뜻인데요.

개발 코드는 J100으로 되어 있구요. (코란도 이모션은 E100)

출시 시점은 당장 내년으로 잡혀 있어요.

쌍용J00

쌍용 J100 디자인은 회사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안전한 SUV’라는 본질을 바탕으로 새롭고 모던한 정통 SUV 스타일링을 구현했는데요.

뉴코란도+무쏘=?

쌍용차는 과거에도 이런 스케치로 사람들을 현혹시킨 적이 있죠.

현재의 코란도가 나오기 전이었던 2017년 공개한 XLAV 콘셉트카 입니다.

차체 측면 굴곡은 2년 뒤 나온 현재 코란도와 유사하죠.

하지만 실제 양산차는 이렇게 나왔구요.

좀더 거슬러 올라가면 2015년 XAV 어드벤처 콘셉트카가 나옵니다.

1990년대 중반 코란도 ↑↑↑를 계승 내지 재해석한 디자인이었지만 역시 양산으로 이어지진 못했어요.

2015 쌍용 XAV 어드벤처 콘셉트

쌍용자동차는 SUV 전문 브랜드로서의 성격에 부합하는 ‘강인함’을 주제로 하여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을 ‘Powered by toughness’로 새롭게 정립하고,

미래 지향성과 SUV 본질을 결합하여 독창적인 정통 SUV 디자인을 추구하기로 했어요.

이를 통해 쌍용차는 티볼리, 코란도,  J100, 렉스턴까지 SUV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원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차봇매거진

rsport1@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구글뉴스에 언론사의 매체 등록이 어려워지다…신생 언론사 혼란 예상

이제는 구글 뉴스 정책이 1단계와 2단계를 수동 신청에서 자동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과거 언론사들이 힘들어하던 3단계의 답답함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구글에 매체 등록 승인 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내 매체가 구글 뉴스에 매체 등록된 것조차도 확인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가볍게 훑어보는 엔비디아 히스토리 ①리바TNT부터 지포스256까지 GPU의 시작

요즘 가장 뜨거운 기업은 엔비디아죠. 엔비디아는 왜 유명해졌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또 지금 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는지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끝내지 못한 일때문에 괴롭다면?

끝내지 못한 일이 이들을 심리적으로 긴장하게 하고, 그 일에 미련을 갖게 해 더 오래 기억한 건데요. 이걸 자이가르닉 효과라고 합니다.

이제는 AGI를 준비해야 할 시기

이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뛰어넘는 범용 인공지능을 언급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어요. 여러 분야에 두루 쓰이는 인공지능이라면 인공지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잘 맞춰줄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