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의 유전자 검사, MZ세대에 '과학사주'로 인기 폭발

뱅크샐러드의 건강 서비스 ‘유전자 검사’가 이용자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선착순 검사 인원을 700명으로 확대한다.

뱅크샐러드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는 출시와 동시에 연일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 오픈되는 선착순 신청은 평균 경쟁률이 30:1에 달하며, 일 평균 대기 인원은 1만 5000명을 기록했다.

이에 검사 인원을 늘려 달라는 이용자 요청이 쇄도하며 뱅크샐러드측은 “기존 500명이 한계였던 하루 최대 검사 인원을 700명으로 늘리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베타 오픈 이후 약 3개월의 서비스 안정화 기간을 거친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며 고객의 건강 마이데이터 경험 확장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통합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기술력을 입증한 뱅크샐러드가 금융을 넘어 건강 분야까지 이용자의 마이데이터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는 앱을 통한 간편한 신청으로 검사 시간과 본인 인증 과정을 단축하는 등 유전자 검사의 문턱을 낮춰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선천적 데이터를 활용한 건강관리의 가능성을 보여준 국내 첫 사례 지목되고 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유전자 검사 결과를 독자적인 콘텐츠로도 제공하고 있는데, 65개 검사 항목 중 가장 좋은 유전자로 꼽힌 결과를 ‘TOP3 결과 카드’로 보여준다. TOP3 결과 카드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SNS 공유를 통해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의 흥행을 견인하고 있는데 특히 MZ세대들 사이에서 '과학사주', '유전 MBTI' 로도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는 “선천적 건강 지표에 해당하는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생애주기에 맞춰 활용되며 유의미한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마이데이터”라며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실생활에 녹아든 건강 마이데이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

AI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은 ‘구글·유튜브’

구글이 지난해 법무부가 기소하면서 시작된 반독점 재판과 기업이 야심차게 출시한 새로운 AI 도구가 사실상 흥행 실패한 가운데, 알파벳은 사상최초로 배당금 700억달러 자사주를 매입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다양한 악재 속에서도 알파벳은 적극적으로 생성형 AI 프로젝트에 리소스를 전환하면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