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코리아, 언리얼·유니티 게임 엔진 위한 음성합성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 개발

리드스피커코리아가 언리얼(Unreal) 및 유니티(Unity) 게임 엔진용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공개했다.

해당 기술을 통해 게임 개발자는 다이나믹 런타임 테스트-투-스피치(Dynamic Runtime Text-to-Speech) 플러그인 사용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단일 런타임 TTS 솔루션을 활용하여 게임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리드스피커코리아 측은 “게임 개발자는 음성합성기 리드스피커(ReadSpeaker) TTS 플러그인을 사용해 화면 내레이션 및 음성을 추가할 수 있다”며 “개발 중 인공지능(AI) 기반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및 프로토타입 캐릭터 라인에 음성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드스피커코리아는 언리얼 및 유니티 게임 개발자가 리드스피커 런타임 TTS 플러그인을 활용해 오디오 신호 내레이션용 음성을 실시간 생성·편집하는 기능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개발자는 성우 없이 음성 프로토타입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족시켜줄 실험적이고 흥미로운 최상의 제품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개발자는 개별 오디오 파일 생성과 관리가 필요 없고 음성을 게임에 직접 코딩할 수 있으므로 TTS를 활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레이션 및 오디오 설명 추가로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텍스트를 실시간 음성변환할 수 있으며 액션이 많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중요 구성 요소인 게임 내 채팅 메시지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리드스피커코리아 측은 “리드스피커 런타임 TTS 플러그인은 개발자, 이용자 모두에게 분명히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된다”며 “개발 과정의 간소화로 외부 피드백 없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 제작된 음성 조정기가 내장돼 코딩 개발 기간을 줄여주기도 한다”고 밝혔다.

허우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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