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트레블로지, 호텔 공동 투자&개발 MOU

윤명기 온다매지지먼트 대표(왼쪽)과 이호윤 트레블로지 아시아 한국 개발 대표. (사진=온다)

호텔 개발 및 위탁운영 전문기업 온다매니지먼트가 싱가포르 호텔 브랜드 트레블로지 아시아와 손잡고 투자 확대에 나섰다.

22일 온다매니지먼트는 트레블로지 아시아와 호텔 개발 및 투자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내 숙박 시설에 대한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트레블로지는 설립 80년이 넘은 글로벌 호텔 브랜드다. 전 세계 1000여개 이상의 호텔 및 숙박 자산을 보유·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기는 전 세계 여행객과 함께 해왔다. 서울에 이미 3곳의 호텔을 운영하여 한국을 찾는 해외 여행객에게 호평받고 있으며, 2023년 초 부산에 1곳 오픈할 예정으로 2030년까지 30개 이상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다매니지먼트는 모회사인 온다(ONDA)의 통합 판매 시스템(ONDA HUB), 객실관리시스템(PMS) 등 최신 호텔 테크를 적극 도입해 호텔 및 생활형 숙박시설 수익을 극대화하는 위탁 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쏘타 컬렉션(SoTA Collection) 브랜드 포함 전국 9개 호텔 및 생활형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6000객실 운영을 목표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1일 진행된 MOU를 계기로 온다매니지먼트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트레블로지 브랜드로 신규 호텔 프로젝트 개발,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 트레블로지 아시아 또한 국내 최고의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인 온다(ONDA)를 모회사로 둔 온다매니지먼트와 협업하면서, 한국 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트레블로지 명동 시티홀 호텔

이호윤 트레블로지 아시아 한국 개발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호텔 테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온다매니지먼트와 공동 사업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글로벌 노하우와 온다매니지먼트의 기술력 및 한국 내 운영 경험을 통해 최선의 결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윤명기 온다매니지먼트 대표는 “엔데믹 시대,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에 ‘트레블로지’의 글로벌 인지도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브랜드만 보고도 믿고 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호텔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온다매니지먼트의 모기업인 온다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이다. 최근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서 한국 테크 기업 중 7위에 선정됐으며, 미국 여행 전문 리서치 기업 스키프트(Skift)가 선정한 ‘글로벌 PMS 벤더’에도 국내 기업 중 최초로 34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호텔 테크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MS, GPT-3.5 등 최신 AI 기술 장착한 ‘팀즈 프리미엄’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3일 팀즈 프리미엄(Microsoft Teams Premium)을 공식 출시를 알렸다. MS 측은 “오늘날 많은 조직은 화상회의를 위한 솔루션 비용을 지불할...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SIA’, NIPA 품질 및 성능 검증 통과

B2B SaaS 전문 기업 모니터랩은 3일 ‘아이온클라우드 SIA(Secure Internet Access)’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랩이...

NHN두레이-핸디소프트,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 두레이(이하 NHN두레이)는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HANDYSOFT)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그룹웨어 업계에서 손꼽히는 업체로...

리멤버,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 인수… C레벨급 인재 대상 이직 컨설팅 강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는 3일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 회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이하 브리스캔영)'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앤컴퍼니에 따르면 브리스캔영은 1996년 설립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