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오아시스마켓 연합 새벽배송몰 ‘킴스오아시스’ 내달 출격

전문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 부문 온라인 장보기 새벽배송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오아시스마켓은 30일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몰’을 다음 달 전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 킴스클럽몰은 킴스오아시스몰로 새롭게 시작되며 온라인몰 운영 및 새벽배송 서비스는 오아시스마켓이 단독으로 맡아 진행한다.

유통과 이커머스 기업의 첫 연합 브랜드 탄생

양사는 ‘킴스오아시스(KIM’S OASIS)‘라는 연합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킴스오아시스(KIM’S OASIS)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유통시장 혁신을 위해 연합해 만든 브랜드이다.

이는 유통 기업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이 연합해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한 첫 사례로 주목 받고있다. 양사는 이번 ‘킴스오아시스’ 브랜드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복잡하게 진행되는 유통 구조를 최대한 단순화하는 한편, 물류비용을 최소화해 궁극적으로 상품 가격을 합리적인 기준으로 내려 소비자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오아시스마켓에 다르면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비대면 새벽배송 서비스로 더 폭넓게 고객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다년간의 산지 개발로 확보한 고품질의 합리적인 신선식품과 유명맛집 콜라보 전문 브랜드 ‘오프라이스’ 상품 및 직수입 공산 상품들을 오아시스마켓의 흑자 새벽배송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킴스오아시스에서는 오아시스마켓이 대표 상품으로 삼아온 친환경, 유기농 상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이를 통해 더 폭넓은 소비자 층을 대상으로 상품군을 넓히는 동시에 더 커지는 서비스 규모에 비례해 효율성 또한 증대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를 통해 매출 증대는 물론 물류비용을 공유해 흑자 나는 서비스로 지속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극대화, 오프라인 시장 연합 시스템도 구축

오아시스마켓 측은 “장보기 온라인 새벽배송의 고질적 문제가 되고 있는 물류비용을 각 사의 노하우를 결합해 효율화 함으로써 해당 부분의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돌려, 더욱 품질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하며 “이랜드리테일의 폭넓은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와 오아시스마켓의 ‘합포장’ 역량을 통합 적용해 새벽배송 서비스의 규모를 키우면서도 효율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은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연합 시스템을 구축,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이랜드리테일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 내에 오아시스마켓 오프라인 매장을 전격 오픈하며 오아시스마켓의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킴스클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동시에 오아시스마켓 오프라인 고객 역시 단순 장보기 방문에서 나아가 다양한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선택지가 생겼다.

한편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6월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사업제휴 협약에서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합의가 이룬 바 있다.

양사는 단순한 사업제휴를 넘어 장기적인 사업 파트너로 동행한다는 공감대를 마련했다.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투자 및 참여한다는 전략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킴스클럽의 산지 직거래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신선상품 역량이 만나 신선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양사는 강점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고객 가치를 창조하고,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이랜드리테일과의 연합 브랜드 및 통합 서비스 출시를 통해 신선식품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에 있어 더욱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이익을 극대화할 방침”이라며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에 있어 비대면 배송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결국 물류의 효율화는 이커머스업의 성공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푼라디오, 9개월 연속 흑자… 3분기 누적 영업이익 전년 대비 230억 증가

스푼라디오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9개월간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4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푼라디오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은 2021년 대비 230억원 이상 증가했다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 전격 오픈... 운영·물류 서비스 '오아시스마켓' 단독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이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을 금일 전격 오픈한다.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기존 킴스클럽 온라인몰을 킴스오아시스로 전면 전환하는 킴스오아시스 앱(App)을 5일 본격...

전기·가스요금 줄줄이 인상… 위메프, 절전·방한·절수 상품 판매량으로도 확인

급격한 물가 상승에 이어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마저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상품이 인기다. 5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윌로그-포스코인터내셔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사업 업무협약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윌로그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Proof of Concept (POC)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