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새로운 차원의 금융' 포부 담은 새 CI 내세우고 ‘리브랜딩 캠페인’ 시작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새로운 차원(New Dimension)’의 의미를 담은 새로운 로고를 5일 공개하며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간편송금을 선보인 토스는 무료 신용점수 조회와 대출비교 서비스 등 시장에 없던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매월 1400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3월 토스증권에 이어 10월에는 ‘토스뱅크’를 출범하며 사업을 확장해 온 토스는 올해 말 신규 계열사 ‘토스플레이스’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관리 서비스라는 새로운 영역 진출을 앞두고 있다.

토스 측은 “5일부터 전 계열사에 적용되는 토스의 새로운 로고는 평면이 아닌 3차원의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토스가 사용자를 만나는 접점 대부분이 모바일 앱과 디지털 환경이라는 점이 부각됐다”며 “로고의 모양은 파란색 원의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형태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계속 선보이겠다는 토스의 의지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토스 측은 “금융 수퍼앱으로 성장을 이어온 상황에서 기존 '공 던지듯 쉬운 금융'의 의미를 담고 있었던 로고보다 넓은 비전을 담을 새로운 로고의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덧붙였다.

이후 토스는 브랜드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TF 팀이 조직해 약 1년여에 걸친 작업 끝에 새로운 로고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토스의 메인 컬러인 파란색을 유지하면서 ‘토스만의 관점을 담은 새롭고 차별적인 로고’라는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였다. 그 결과 최종 결정된 로고는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은 입체적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토스는 로고 리뉴얼과 함께 공식 캠페인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캠페인 오프닝 영상 'The Journey'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로고의 다양한 이미지 및 토스의 브랜드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캠페인 오프닝 영상 'The Journey' (영상=토스)

토스 측은 “영상은 새로운 별(로고)을 찾아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다양한 도전 속에서도 꿋꿋하게 여정을 이어가는 과정을 동화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며 “다채로운 도전의 심상을 담기 위해 인디밴드 ‘실리카겔'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음악도 함께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토스 측은 오는 14일에 토스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그간 만들어온 혁신에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차원의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면서 각자의 상황에 상관없이 모두가 주체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토스는 리브랜딩을 기념하며 오는 13일 자정 전(23시 59분)까지 총 100명을 추첨해 토스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하는 ‘나만의 응원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에게 맞는 ‘도전' 콘셉트의 응원 카드를 뽑은 후, 이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토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토스 인스타그램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토스의 공식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