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ESG 경영 속도 낸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포블게이트는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로 ESG부문을 상장 평가 항목에 도입하고,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것 또한 ESG 경영의 초석이라고 판단해 업무환경 개선 및 복지제도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업무 시간 중 1시간을 건강관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블핏 타임, 가족행사 유급 반반차 지원, 시차 출퇴근제, 사내 멘토링 교육 등이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한 양질의 내부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앞서 포블게이트는 지난해 블록체인 분야 핵심인재 집중 양성을 목적으로 공동교육운영기관인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을 설립, ‘기업 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또한 ESG 경영을 적극 도입하며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시아로하스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 2021년 ‘아시아 로하스 산업대전’에서 기술개발부문 대상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지난 25일 한국핀테크학회가 주최한 ‘블록체인 ESG 세미나 II’에서 ESG 경영의 방향성 모색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최고사업책임자(CBO)가 발제자로 나서 가상자산 거래소의 ESG 경영 내실화를 위한 여러 가지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조인숙 기자

aloh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프리뉴, 3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박차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펀더풀, 투자자 인증하면 영화 예매권 증정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과 만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양한 명품...

그린도트-젠스타메이트, ‘친환경 충전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E-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허브 플랫폼 그린도트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인 젠스타메이트와 손을 잡고 모빌리티 전기 충전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