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콘, BHO 네트워크와 글로벌 레이어 1 연합 출범

프로토콘은 베트남 메인넷 프로젝트 BHO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했다. (이미지=프로토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콘이 베트남 기반의 레이어 1 프로젝트 BHO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프로토콘과 BHO 네트워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글로벌 프로젝트 연합 결성을 위해 진행됐다. 상호 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아시아 기반의 레이어 1 프로젝트가 주목받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나아가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BHO 네트워크는 자체 메인넷 BHO Chain(BHC-20)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저렴한 트랜잭션 수수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BHO 네트워크의 인프라는 BSC(BNB Chain), 이더리움(Ethereum), 폴카닷(Polkadot) 등의 네트워크와도 크로스체인 연결이 가능하다. BHO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을 다양한 산업에 운영이 가능함과 동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토콘은 프로토콜 기반의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개발된 웹 3.0 기반 레이어 1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최근 스마트 컨트랙트의 대안 기술인 ‘컨트랙트 모델(Contract Model)’과 다른 블록체인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는 ‘팩트 해시(Fact Hash)’ 기술을 연달아 공개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사는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각 프로젝트의 기반인 한국과 베트남에서 메인넷 산업 관련 전시회 개최와 밋업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토마스 능우옌 BHO 네트워크 사업개발팀장은 "블록체인의 성장은 지구상의 다른 어떤 곳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최초로 출범하는 레이어 1 연합을 통해 양사의 비전을 성취하는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인 프로토콘 이사(CMO)는 “이번 BHO 네트워크를 프로토콘의 첫 번째 글로벌 파트너로 함께 하게돼 매우 기쁘고, 이번 파트너십이 블록체인 기술을 일상으로 가져오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글로벌 레이어 1 연합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른 프로젝트들도 발굴을 통해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 모집 진행…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국내외 7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이 입주한...

온다, 와그에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전환을 추구해 온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다에 따르면...

워크데이 글로벌 다양성 조사를 보니… “기업 DEI 위한 재원은 증가했지만 전략적 이행은 부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30일 글로벌 다양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이번 조사...

스마일게이트-전주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손잡고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7일 개최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