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모니터급 14인치 보급형 아이패드 내놓을까?

애플 9세대 10.2인치 아이패드 (사진=애플)

애플이 소형 모니터급 크기를 지닌 14인치 대형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정황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가 아닌 보급형 아이패드 수준에서 신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14일(현지시간) IT 매체 더 버지는 최근 아이패드 관련 소식통을 종합, 14.1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춘 신형 아이패드 출시가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 제품을 개발 중이라는 정보는 애플 공급망 분야 전문가인 로스 영(Ross Young)이 6월 들어 처음 제기했다. 현재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보다 더 대형 화면인 14.1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이패드 신제품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다.

신형 아이패드의 주요 특징은 A14 바이오닉 칩셋에 120Hz 고주사율 및 HDR 지원이 가능한 14.1인치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유력하지만,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 일반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즉,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후속 버전이 아닌 10.2인치 아이패드의 후속 버전이라는 설명이다. 10.2인치 아이패드는 국내 시판가 44만9000원에 판매되는 보급형 아이패드 제품에 속한다.

애플이 아이패드 판매량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14.1인치 대형 아이패드를 프로급이 아닌 일반 보급형 제품으로 설정해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다. 물론 대형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만큼 가격대는 높아지겠지만, 200만원에 버금가는 고가 아이패드 프로 수준이 아닌 '수용 가능한' 수준의 가격으로 등장할 수 있다.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올해부터 출시되는 아이패드 신제품에는 모두 USB-C 포트가 채택될 것이라고 전했다. 로스 영은 14.2인치 아이패드가 내년인 2023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더 버지는 지난 주 WWDC 2022 행사에 소개된 M2 기반 13인치 맥북프로는 오는 17일부터 선주문, 배송은 24일부터 시작될 것이고 보도했다. M2 기반 13인치 맥북프로는 M1 칩셋이 탑재된 기존 13인치 맥북프로에 칩셋만 M2로 업그레이드해 판매하는 제품이다. 제품 등급상 M2 맥북에어와 14인치 M1 맥북프로 사이에 자리하는 중간 등급의 제품이다.

별도로 WWDC 2022에서 소개된 M2 기반 맥북에어 신제품은 7월 중으로 정식 시판될 것이라고 애플은 밝혔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은 ‘구글·유튜브’

구글이 지난해 법무부가 기소하면서 시작된 반독점 재판과 기업이 야심차게 출시한 새로운 AI 도구가 사실상 흥행 실패한 가운데, 알파벳은 사상최초로 배당금 700억달러 자사주를 매입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다양한 악재 속에서도 알파벳은 적극적으로 생성형 AI 프로젝트에 리소스를 전환하면서 ‘한 세대 한번’ 뿐인 기회를 잡았다.

[생성형 AI 붐 시대①] 생성형 AI 산업 대폭발과 그 주변

AI 인덱스 보고서가 보여주는 AI 분야 경쟁 트렌드와 활용 및 과제 등을 포함하는 주목할 만한 15개 지표는 ▲생성형 AI투자 폭발 ▲폐쇄형 모델이 개방형 모델 성능 능가 ▲이미 매우 비싸진 파운데이션 모델 ▲미국이 파운데이션 모델 분야에서 선두 국가로 자리매김 ▲구글이 파운데이션 모델 경쟁 기업 가운데 독주 ▲AI 경쟁에 따른 무거운 탄소 발자국 발생 부작용 ▲AI 개발자들의 인종적 다양성, 일부 진전 ▲포춘 500 기업 조사결과 최소 1개 사업부가 AI 구현 ▲AI를 사용한 기업들의 비용 축소 및 매출 증가 ▲업계가 새로운 AI 박사 학위자들 채용 ▲기업들의 AI리스크 인식 ▲아직까지 인간을 능가하지 못한 AI ▲잇단 AI 책임 규범 개발 ▲법이 AI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한편으로 제약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AI로 요약된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 그럼 이제 ‘틱톡’은 누가 사게 되나요?

미국 의회가 틱톡을 미국에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하루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에 서명함에따라, 설마했던 미국 틱톡 금지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제 미국 정부와 업계는 틱톡의 새로운 주인을 찾기 위한 전략을 빠르게 세우고 있다.